쑥 맛부터 치즈 맛까지! 전국 맘모스빵 빵지순례 4곳

커다란 사이즈에 생크림, 팥 앙금, 딸기잼, 밤 등이 듬뿍 들어가 보기만 해도 든든한 맘모스빵. 어릴 때 먹던 고소한 클래식한 맛뿐만 아니라 새롭게 재해석된 메뉴로 초딩 입맛까지 사로잡은 맘모스빵집 4곳을 소개한다.

망원동 투떰즈업

망원동 골목에 위치한 망원동 3대 빵집 투떰즈업. 흑임자 크림이 8할인 ‘흑끼리’와 쑥의 풍미가 가득한 ‘쑥쑥모스’, 은은한 단맛의 단호박 크림이 들어간 ‘호박모스’ 등 할매 입맛이라면 반할 수밖에 없는 메뉴들이 다양하다. 그중 필링 혜자인 ‘임자앙품어떡’은 빵피에 떡이 들어 있어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비주얼을 담당하는 맘모스빵을 롤로 말아버린 ‘맘모롤’까지 매력 만점이다. 매장 방문이 어렵다면 일요일 밤 10시에 빵케팅을 도전해보길! 

영업 시간: 금-토 12:30-19:00 (일월화수목 휴무)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9길 71

이미지 출처: @two_thumbsup_ @songbbungbbang

부산 초량온당

부산 초량역 근처에 위치한 부산 빵지순례 필수 코스, 초량온당. 오픈런을 하지 않으면 메인 메뉴는 맛보기가 힘들 정도로 핫하다. 혼자 다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전혀 느끼하지 않은 크림, 쫀득한 빵과 푸짐하게 박힌 밤이 조화로운 ‘쑥팥 맘모스’가 쑥며들게 한다. ‘제리의 치즈맘모스’, ‘단호바기’, ‘쵸키숲맘모스’, ‘임자있구맘모스’ 등 이름만 들어도 군침 돋게 하는 사장님의 작명 센스 또한 이곳의 매력.

영업 시간: 화-토 12:00-19:00 (일월 휴무)

주소: 부산 동구 홍곡로58번길 7

이미지 출처: @songbbungbbang @sing_note_s2

인천 킴앤콩쓰

인천 청라호수공원 근처에 자리한 작은 카페, 킴앤콩쓰. 바삭한 식감변태 크럼블이 올라간 맘모스가 특징인 이곳은 쑥부터 흑임자, 단호박 치즈, 초코퍼지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꾸덕한 필링이 압도적인 이집 맘모스는 얼려 먹으면 더욱 맛있다는 평이 자자하다. 비교적 작은 사이즈이지만 두께는 두툼한 실물 깡패.

영업 시간: 매일 10:00-19:00 

주소: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329번길 20

이미지 출처: @kim_kong_yo @sing_note_s2

잠실 르빵

명동성당 빵집으로 유명하지만 사실 본점은 잠실에 위치한 르빵. 오전에 예약하고 오후에 수령할 정도로 명성이 자자한 서울 3대 맘모스빵집이다. 크기에 한번 놀라고 무게에 두번 놀라고  바삭한 식감에 세번 놀란다고 한다. 클래식한 맘모스빵이지만 버터크림과 견과류, 크렌베리, 소보로 등이 아낌없이 들어가 맛은 절대 평범하지 않을 것.

영업시간: 매일 09:00 -20:50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12

이미지 출처: @_mk7.31 @happyplz_

    에디터
    황보희정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