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막는 페이스 필라테스
얼굴 근육을 자극해 피부 탄력을 높히는 페이스 필라테스는 동안 프로젝트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운동이다. <얼루어> 홈페이지의 뷰티라이브쇼 동영상을 통해 따라 해보자.
"우드 볼을 사용할 때 압의 세기를 조절하면서 동작을 진행하면 림프 순환이 활발해져 아래턱의 탄력을 높일 수 있어요. – 모델 황세온"
STYLE 1 큐어스틱을 활용한 처진 볼 리프팅 큐어스틱 헤드 부분을 이용해 입꼬리를 살짝 누른 뒤 양 볼 근육을 끌어올리듯이 둥글린다. 이때 양 볼 근육이 당겨 올라가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 턱선 아래쪽에 큐어스틱을 대고 바로 위쪽에 다른 큐어스틱을 댄 후 살짝 누른 상태에서 귓불 방향으로 지그재그로 둥글리며 큐어스틱을 끌어올린다.
STYLE 2 우드볼로 V라인 만들기 우드볼 2개를 양 손바닥에 올려놓고 턱끝 아래부터 시작해 귓불까지 밀어 올리듯이 굴린다. 이 때 압을 강약으로 조절하며 동작을 진행하면 탄력을 잃고 처지거나 이중턱이 되기 쉬운 아래턱을 슬림하게 만들 수 있다. 우드볼을 교근 부위에 올려놓고 살짝 누른 상태에서 구레나룻 부위까지 끌어올리듯이 밀어 굴려주면 V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STYLE 3 양 손가락으로 미간 주름 예방하기 중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눈썹근육인 추미근을 들어 올리듯이 당겨준다. 이때 오른손, 왼손을 한 번씩 교차하며 진행해 미간에 생긴 주름을 완화하고 예방한다. 이어서 중지와 엄지를 눈썹과 눈 밑에 살짝 밀착시킨 뒤 관자놀이 방향으로 끌어당긴다. 눈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동작으로 다크서클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최신기사
- 에디터
- 뷰티 에디터 / 강미선
- 포토그래퍼
- 정성원, 심규보
- 모델
- 황세온
- 헤어
- 안미연
- 메이크업
- 제갈경
- 어시스턴트
- 이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