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을 촉촉하게
촉촉하고 매끈한 손발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더욱 가까이 해야 하는 계절이 왔다. 장갑이나 부츠 속에서도 손과 발은 부드러워야 진정한 미인이니까.
For Your Hand
1 일주일에 한 번 각질 제거 각질은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노화를 가속화하고, 보습제의 흡수를 막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은 꾸준히 각질 제거를 한다.
록시땅의 시어 버터 원 미닛 핸드 스크럽 오가닉 설탕 입자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손 전용 스크럽 제품. 시어버터와 아몬드, 그레이프 씨 오일이 손을 촉촉하게 가꾼다. 100ml 2만8천원.
2 자외선 차단은 필수 손은 신체 중 자외선에 가장 쉽게 노출되는 부위이고, 검버섯도 쉽게 생기므로 겨울철에도 꾸준한 자외선 차단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프레리의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핸드 크림 SPF15 자외선 차단 성분이 손의 잡티 발생을 예방하고, 화이트 캐비아 성분이 이미 생긴 잡티와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개선한다. 75ml 19만1천원.
3 손 전용 팩으로 관리하기 아무리 핸드 크림을 발라도 손이 계속 푸석하다면 손 전용 팩을 사용하자. 손 전용 팩을 끼고 그 위에 장갑을 끼거나 고무줄로 손목 부분을 막으면 더 효과적으로 보습을 할 수 있다. 제품을 따뜻하게 데워 사용하면 영양 성분이 더욱 잘 흡수된다.
이니스프리의 스페셜 케어 마스크 핸드 장갑처럼 생긴 핸드 마스크로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한다. 20ml 2천5백원.
4 손톱에 보습 밤 바르고 자기 <얼루어>의 뷰티 에디터 정유진은 손톱 주변이 건조해 각질이 하얗게 일어났을 때에는 보습 밤을 손톱과 그 주변에 듬뿍 바르고 푹 잔다고. 이렇게 하면 다음 날 아침 각질이 말끔히 가라앉고 손톱이 매끈해진다고 전한다.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오일 밤 세라마이드와 오일이 응축된 보습 밤, 피부에 닿으며 오일로 변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40g 3만6천원.
5 핸드크림을 손톱까지 꼼꼼히 바른다 매니큐어리스트 박은경은 핸드 크림을 여러 곳에 상비해 놓고 수시로 바른다고. 핸드 크림은 손을 씻은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바르고, 이왕이면 큐티클까지 보습하는 제품으로 선택한다.
크리니크의 딥 컴포트 핸드 앤 큐티클 크림 손톱까지 깊은 보습을 공급하는 핸드 크림. 끈적임과 미끈거림이 적어 수시로 바르기 좋다. 75ml 3만원.
6 큐티클 오일로 하는 손톱 보습 손 모델 최현숙은 일주일에 한 번씩 큐티클 오일을 꾸준히 바르면 손톱이 매끈해진다고 말한다. 오일과 핸드 크림을 1 : 2 비율로 섞어 바르고 장갑을 끼고 20분 정도 있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리따움의 모디 네일 에센셜 오일 라벤더 성분이 손과 손톱을 촉촉하게 하고 상처와 자극을 완화한다. 브러시 타입이라 손톱에 바르기 편하다. 10ml 3천5백원.
7 에센스 사용하기 끈적이는 질감의 핸드크림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손 전용 에센스를 사용해보길.
아베다의 핸드 릴리프 나이트 리뉴얼 세럼 사탕수수와 감초 추출물이 함유된 나이트 전용 핸드 세럼이다. 30ml 4만2천원.
8 손상된 피부에는 재생 크림을 습진에 걸린 듯 손이 벗겨지고 따끔거린다면 위궤양 치료에 사용되는 수크랄파트 성분을 함유해 손상 개선을 돕는 아벤느의 시칼파트 크렘 멩이나, 피부 재생을 돕는 라로슈포제의 시카플라스트 핸드 크림 같은 더모 코스메틱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볼 것.
라로슈포제의 시카플라스트 맹 배리어 리페어링 크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손상 피부를 개선한다. 50ml 1만원대.
9 파라핀 팩으로 집중 보습하기 손이 찢어질 듯하고 손톱이 갈라진다면 즉각적인 보습을 위해 파라핀 팩을 사용하자. 파라핀은 보온성이 좋아 손끝을 따뜻하게 하고, 각질을 유연하게 해 거친 손과 손톱을 매끈하게 가꾼다.
어퓨의 테이크 마이 핸드 네일 파라핀 팩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파라핀 팩. 25g 5천원.
- 에디터
- 뷰티 에디터 / 김지수
- 포토그래퍼
- 정원영(Jung Won Young)
- 참고서적
- (최현숙, 담소)
- 도움말
- 구세원(아베다 교육부), 김대호(더풋샵 영업관리부), 박은경(매니큐어리스트), 장유미(반디 홍보팀), 최현숙(손발 부분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