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핀의 힘

정갈한 단발이나 풍성한 볼륨의 웨이브 헤어, 그리고 복고풍 핀컬 웨이브에 헤어핀을 꽂는다면? 어디에 어떻게 꽂느냐에 따라 헤어 스타일은 변화무쌍하다. 작지만 큰 헤어핀의 힘.

1 큐빅 장식의 핀은 6개입 7천원 H&M.  2 파이톤 소재의 핀은 4만2천원 프란세스 비. 3 꼬임 장식의 핀은 3만8천원 프란세스 비.4 심플한 라인의 핀은 각각 9천원 액세서라이즈. 5 크리스털 장식 핀은 20만원대 꼴레트 말루프. 6 물결 모양의 핀은 5개입 8천원 액세서라이즈. 7 골드와 실버 리본을 감은 핀은 각각 2천원 파머.

1 큐빅 장식의 핀은 6개입 7천원 H&M. 2 파이톤 소재의 핀은 4만2천원 프란세스 비. 3 꼬임 장식의 핀은 3만8천원 프란세스 비.4 심플한 라인의 핀은 각각 9천원 액세서라이즈. 5 크리스털 장식 핀은 20만원대 꼴레트 말루프. 6 물결 모양의 핀은 5개입 8천원 액세서라이즈. 7 골드와 실버 리본을 감은 핀은 각각 2천원 파머.

봄을 맞아 헤어 스타일을 바꾸고 싶다면, 미용실로 달려가기 전에 헤어핀을 활용해보길. 헤어핀을 꽂는 방식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봄/여름 컬렉션에서 그 예를 들어보면 이렇다. 스트레이트 헤어라면 도나 카란 쇼를 참고하자. 앞머리를 모두 뒤로 넘기고 폭이 넓고 긴 헤어핀을 정수리 부분에 꽂아 정돈된 아름다움을 부각했다. 도나 카란 쇼의 헤어를 담당한 유진 슐레이먼이 한 것처럼 고정력 있는 스프레이를 뿌린 브러시로 머리카락을 뒤로 빗어 넘겨 헤어핀을 꽂은 후 다시 스프레이를 뿌려 윤기를 더하면 된다. 볼륨 있는 헤어 스타일은 마리아 그라츠보겔 쇼에서처럼 옆가르마를 깊게 탄 후 옆머리를 돌돌 말아 고정하면 사랑스러워 보인다. 몇 시즌째 인기인 부스스한 롱 스트레이트 헤어 스타일은 옆가르마를 탄 후 실핀을 귀 바로 위쪽에 일자가 되도록 여러 개 꽂는다. 내추럴 메이크업과 함께 연출하면, 헤어 아티스트 샘 맥나이트가 말한 것처럼 성숙함이 묻어난다. 쇼츠 헤어는 에르뎀의 쇼가 좋은 예다. 둥근 고데기로 앞머리를 말아 무스로 붙여 핀컬 웨이브를 만든 후 실핀을 비스듬히 꽂았다. 자, 당신의 선택은?

    에디터
    이민아
    포토그래퍼
    kim tae sun, 이정훈, Kim Weston Aronold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