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멍하니 앉아있고 싶은 바다 뷰 카페

가끔은 정말이지 오롯한 휴식이 필요하죠. 올 여름, 어딘가로 훌쩍 떠날 계획이라면 그저 바라만 봐도 멋진 바다뷰 카페 리스트를 먼저 체크해보세요.

영종도 바다앞테라스

바다앞테라스

영종도에서 느끼는 동남아 혹은 제주 바이브! 서울 근교에서 바다가 선사하는 힐링을 만끽하고 싶다면, 영종도 동쪽에 위치한 ‘바다 앞 테라스’를 추천합니다. 시원하게 뚫린 바다뷰는 물론, 휴양지 느낌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까지.매력포인트가 가득한데요.  5층 건물 전체와 루프톱을 모두 카페로 활용하고 있어 찾는 이들이 많은 것에 비해 생각보다 여유롭게 카페 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천 중구 은하수로 10 더 테라스프라자 5층

경주 이스트앵글

경주 이스트앵글

부산과 경주 사이의 아름다운 남해 바다를 품은 카페 이스트앵글. 짙게 푸른 바다와 하얀 자갈과 바람에 흩날리는 천막, 간격 넓게 자리잡은 심플한 디자인의 테이블 등 공간 자체가 주는 힐링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카페 마당(?)을 통하면 바로 해변으로 내려갈 수 있을 정도로 바다와 딱 붙은 위치랍니다. 인생샷 한 장만을 위해서라도 방문할 법한 데 은근 맛집으로 소문난 베이커리 카페라는 사실도 관전 포인트!

경북 경주시 양남면 해변공원길 4

제주 휴일로

휴일로

제주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제주 서귀포시, 중문과 산방산 사이 어디쯤엔가 위치한 바다뷰 카페 ‘휴일로’에 들러보세요. 화강암으로 이뤄진 해변, 돌담, 저 멀리 보이는 산방산 등.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그야말로 찐 제주 바이브가 한껏 담긴 공간이죠. 다양한 베이커리와 카페 음료는 물론 맥주류도 준비돼있으니 바다뷰 만끽하며 낮맥을 즐기기에도 이만한 곳이 없겠죠?!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난드르로 49-65

제주 요요무문

요요무문

요요무문

보다 조용하고 서정적인 휴식을 꿈꾼다면 제주 구좌읍에 위치한 ‘요요무문’을 추천합니다. 조용하고 아기자기한 동네와 꼭 닮은 카페인데요. 본격 북카페는 아니지만 카페 한켠에 위치한 책장에 다양한 장르에 책들이 가득 차 있어 조용히 커피 한 잔하면서 독서 타임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죠. 당근이 유명한 동네이니만큼 당근 쥬스, 당근 케이크가 인기 메뉴라는 사실도 잊지마세요!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102 2층

강릉 오핑하우스

오핑하우스

강릉 영진해변을 독점(?) 할 수 있는 통창 카페인 ‘오핑 하우스’. 전면 통창으로 이뤄져 있어 아주 맑은 날에는 눈이 부실 정도로 반짝이는 공간인데요. 해변과 건물 사이의 간격이 비교적 짧아, 아무런 방해 없이 바다를 온전히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1-2층은 카페, 3층부터는 숙박 시설로 운영되고 있으니 강릉에서의 휴가를 계획중이라면 이 곳을 리스트에 넣어두길 추천합니다!

강원 강릉시 연곡면 해안로 1459

에디터
황선미
courtesy of
오핑하우스, 요요무문, 휴일로, 이스트앵글, 바다앞테라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