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맥주, 와인, 코냑, 칵테일까지! 주종 안 가리는 강미나와 함께한 본격 술 토크(?)

알고 보니 찐 알코올 러버..(?) 주종 가리지 않는 강미나의 5THING를 소개합니다.

“5THINGS 첫 번째 아이템은 바로 와인입니다. 달달한 와인을 좋아해서 소비뇽 블랑이나 리슬링 종류를 즐겨 마시는 편인데요. 와인은 의외로 다양한 안주 메뉴와 잘 어울리는 편이에요. 그중에서도 떡볶이나 김치 우동과 함께 먹는 걸 좋아해요. 평소 술을 함께 마시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김치 우동을 굉장히 맛있게 만들어서 이 조합을 알게 됐어요.”

“두 번째는 바로 매실 하이볼인데요. 한 가게에서 우연히 먹어보고 좋아하게 된 술이에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시판 매실 술에 토닉 워터를 믹스하면 하이볼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술이 완성돼요.”

“세 번째는 코냑인데요. 사실 전 코냑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술 친구가 코냑을 좋아해서 함께 마시다 보니 저도 배우게 됐어요. 시원하게 마시는 것보다 미지근하게 마시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잔에다 따뜻하게 마시는 편이에요.”

“다음으로 빠질 수 없는 소맥이 네 번째 아이템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술인데요. 여름에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소주 3, 맥주 7 비율이 시원하고 기분이 딱 좋은 비율인 것 같아요!”

▼얼루어 웹사이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보러가기▼

▼강미나 촬영 현장 폴라로이드 공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