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 좋다고 난리 난 뿅뿅 지구오락실 용사 4인방 완전 분석!

나영석 PD의 새로운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이 공개되었을 당시 화제를 모았다. 접점이 없을 것 같은 이은지, 미미, 이영지, 안유진 네 명의 멤버를 섭외해서 과연 그들의 케미가 어떨까 궁금했다. 첫 방송 이후, 예능감 탑재는 물론 아이돌 댄스까지 섭렵한 네 멤버의 활약에 의심은 거두고 빠져들게 만들었다. ‘지락실’ 더 재미있게 보는 일명 지구용사 캐릭터 분석!

춤까지 잘 추는 본투비 희극인, 이은지

네 명 중 유일한 개그우먼답게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는 그녀. 춤은 또 왜 이렇게 잘 추는지 아이돌 노래가 나올 때마다 곧잘 따라추며 숨어있던 댄스 본능을 깨웠다. 외래어 안 쓰기 게임을 할 땐 뚝딱거리는 말투로 방송 분량 제대로 뽑고, 기상 미션에서는 막내 안유진을 도와주는 마음 따뜻한 모습까지 보여준다. 맏언니 역할을 도맡아 하는 프로 방송인의 모습 칭찬해!

반전 매력 가득한 블랙홀 미미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래퍼, 현실에서는 발음 안 되는 김미현(본명).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밈 PD’로 활약하던 그녀가 예능 고정 멤버가 되면서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있다. 숨겨진 보석을 발견한 나 PD의 선구안에 감탄할 수밖에! 뭉개지는 발음으로 수많은 오답을 외치며 웃음 분량 톡톡히 챙겼다. 달달한 음식을 좋아해 ‘디저트 몬스터’라는 별명을 얻으며 간식 게임에 누구보다 진심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범접할 수 없는 괄괄이, 이영지

사진만 봐도 시끄러움 묻어 나오는 포스에 한시도 쉬지 않는 열정까지 갖춘 의심의 여지가 없는 예능캐 이영지. 나영석 PD에 절대 지지 않는 입담과 스태프들 들었다 놨다 하는 밀당 실력으로 그야말로 하드캐리 하고 있다. 가장 못하는 게임은 ‘청개구리 가위바위보’로 이 게임만 하면 고장 난 듯 뚝딱거리는 이영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위바위보 하나로 20분 순삭하게 만드는 영지의 활약상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 클릭!

맑은 눈의 광인 안유진

미션도 야무지게 소화하는 똑 부러진 막내, 할 말은 다 하는 MZ 세대의 대표, 똘똘한 눈망울에서 뿜어 나오는 똘끼로 예능계를 접수한 안유진. 유행어 ‘영석이 형’을 만들어내며 나 PD에게 “이런 느낌으로 섭외한 거 아니란 말이야!”라는 말까지 들으며 활약 중. 소속 그룹 아이브 안에서는 리더이자 맏언니지만 지락실에서는 막내로 애교 있는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더 완벽한 나 PD와 용사들의 케미

본인이 기획하고 MZ 세대 멤버들에게 기 제대로 빨리는 나 PD의 모습도 관전 포인트. 노련했던 그가 게임하다 멤버들에게 말리는 모습, 어버버하며 진행하다가 ‘땡!’ 당하고 벌칙 받는 모습, 게임을 너무 잘하는 멤버들에게 삐지는 모습까지 대중들이 처음 보는 면모를 발견할 수 있어 지락실의 재미를 더한다. 무엇보다 없어서는 안 될 이 네 명의 참신한 조합을 만들어낸 최고의 PD에게 박수를!

    에디터
    김가연(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courtesy of @earth_arcade Instagram, tvN youtub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