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몸 2
휴가 날짜가 코앞으로 다가왔거나, 봄옷을 예쁘게 입고 싶을 때는 탄력 없는 몸이 아쉽다. 설레는 사람과 보내는 밤이 걱정될 때도 마찬가지. 여기 보디 탄력에 대한 진심 어린 조언을 담았다.
안티셀룰라이트 크림과 젤
기존의 셀룰라이트 젤은 알갱이 등이 함유되어 있어, 꼼꼼한 마사지를 병행해야만 완벽하게 흡수시킬 수 있었고, 바르는 즉시 뜨거워지거나 차가워지는 강한 자극을 주는 제품이 많았다. 하지만 점차 사용하기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흡수되는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부가적인 특성이 간소화되고 있다. “단순히 셀룰라이트가 없는 ‘마른 몸’보다 ‘매끄럽고 탄력 있는’ 보디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어요. 이런 경향에 맞춰 클라란스의 바디 리프트 컨트롤 역시 1995년에 1세대 바디 리프트를 출시한 이후, 지금은 6세대 바디 리프트 컨트롤까지 출시하고 있죠. 고민되는 부위에 작용해 이미 흐트러진 보디라인까지 견고하게 잡아주어 매끄럽고 탄력 있는 몸으로 가꿔주는 기술에 도달한 셈이죠.” 클라란스 교육팀 이은아 부장은 말한다. 이 밖에도 슬리밍 기능뿐만 아니라 보습 기능까지 놓치지 않은 기능성 안티셀룰라이트 보디 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운동이나 마사지와 함께 사용한다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다만, 성분이나 효능 부분에서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인지 안전성 및 유효성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부분 관리 전용 슬리밍 제품
부위별로 운동하는 방법이 다르듯이 각 부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특성화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허벅지와 팔뚝 전용 제품은 울퉁불퉁한 피부결을 정리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복부 관리 제품은 복부 피부를 좀 더 탄탄하게 관리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부분 관리 제품은 해당 부위를 더욱 탄력 있게 가꾸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단순히 문질러서 흡수시키기보다는 지압이나 부위별 마사지를 병행하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비오템 교육팀 안정애 대리의 말이다.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부위는 주먹 안쪽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바르거나 꼬집듯이 잡아주며 바르면 효과적이다. 또한 주 2회 각질 케어를 하여 제품 흡수율을 높이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함께 하면 좋은 운동
셀룰라이트 제거와 피부 탄력을 높이기 위한 운동방법으로는 고강도의 유•무산소 운동 프로그램이 효과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적정 유•무산소 운동 강도를 알아야 하고, 운동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자신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최진원 트레이너는 조언한다. 오스파의 테크니컬 디렉터 크리스 문은 바워크아웃(Bar Workout)을 추천한다. “필라테스, 발레 등의 운동을 조합한 것인데 주로 골반 주변의 근육, 특히 복부, 허벅지, 척추기립근 등 척추 정렬에 필요한 근육을 강화합니다. 현대인들의 자세 불균형으로 생기는 근육의 탄력 저하를 막는 운동이죠. 이로써 불필요한 지방이 제거되고 근육이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면서 충분한 탄력이 생기게 되죠. 특히 노화로 인한 힙과 복부의 탄력 저하, 팔과 다리라인의 불필요한 체지방 제거에 좋습니다.”
슬리밍 제품을 꾸준히 사용한 이들이 말한다
이름 오혜성 (29세, 회사원)
사용 제품 비오템 비키니코드
사용 기간 약 3년
사용 효과 비오템은 특이하게 부위별로 바르는 제품이 따로 있다. 복부 전용 제품과 허벅지와 팔뚝 전용 제품 2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각각의 제품마다 특징과 효과가 다르다. 비키니코드의 경우, 운동과 병행해 사용해서인지 복부가 좀 더 단단하게 조여지는 느낌이었다. 뱃살이 물렁물렁하고 쉽게 처지는 편이었는데, 주 3회 운동을 하면서 매장에서 배운 대로 마사지를 병행하며 제품을 바르니 복부에 탄력이 붙었다. 허벅지 뒤쪽과 엉덩이와 허리가 이어지는 부위에는 스키니진 코드를 바른다. 울퉁불퉁해 보여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꾸준히 바르니 셀룰라이트가 많이 감소되었다.
나만의 사용법 제품을 덜어내어 복부는 꼬집듯이 바르고, 팔뚝과 허벅지는 비틀어서 바르면 마사지로 인해 제품 효과를 더 크게 볼 수 있다. 마사지가 귀찮을 때는 원하는 부위에 제품을 바른 후 바디롤러로 지압을 한다.
이름 강난희(30세, 회사원)
사용 제품 비욘드의 스키니 S 바디 스크럽&세럼
사용 기간 약 1년
사용 효과 장시간 앉아 있는 업무의 특성상, 앉아 있을 때 의자에 닿는 부분, 즉 엉덩이부터 허벅지까지 급격하게 셀룰라이트가 증가했었다. 이 제품은 스크럽은 물론, 세럼에 버퍼까지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한번에 체계적으로 셀룰라이트를 관리할 수 있다. 헬스장 로커룸에 제품을 두고 샤워하면서 스크럽 제품부터 사용하는데, 우선 상쾌한 레몬향에 기분이 좋아진다. 그리고 자극이 세지 않으면서도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어 피부결도 부드러워지고 그 다음 단계의 세럼과 보디 보습 제품이 잘 흡수된다. 세럼은 바르면 시원한 쿨링 효과가 있어 여름철에 특히 즐겨 사용한다. 운동 후 스크럽과 함께 꾸준히 사용하니 피부 표면에 울퉁불퉁하게 보이던 셀룰라이트가 눈에 띄게 감소했고, 처져 보이던 엉덩이 주변 부위에 탄력이 생겼다.나만의 사용법 스크럽을 하면서 내장된 버퍼로 엉덩이 아랫부분과 허벅지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는데, 올통볼통한 돌기가 자극을 주어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이다.
최신기사
- 에디터
- 강미선
- 포토그래퍼
- 이승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