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 워머 코디 수칙 3

발 토시, 레그 워머, 팬츠 부츠까지! Y2K 세기말 감성의 정점을 찍는 패션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죠. 현실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얼루어>가 코디법을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1)하의는 짧게!

@irisloveunicorns

@unclejessiie

@teganameliabarker

아무리 얇은 워머라고 하더라도 발목 전체와 종아리 아래까지 감싸주는 발 토시를 입을 땐 두꺼운 바지와의 코디가 촌스러워질 수 있어요. 이왕 Y2K 패션을 시도한 것 조금은 더 과감하게 하의 실종 패션을 도전해봐도 좋아요. 비율 상 발목이 두꺼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위로는 가볍게 코디하거나 포인트 컬러를 선택해 매치하는 걸 추천해요!

2)투박한 신발

@_olhirst

@irisloveunicorns

@sofiamcoelho

무릎까지 올라오는 양말인 니삭스와 다르게 토시는 발 전체를 감싸지 않죠. 발목 위에서 끝나거나 발등을 넉넉히 덮는 디자인이 많아요. 이때 투박한 청키 부츠나 워커, 어그 등을 매치하면 레그 워머의 매력이 더욱 빛나는데요. 롱 부츠 위로 워머만 매치하거나 신발을 덮는 넉넉한 길이의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따뜻한 느낌이 배가 됩니다.

3)다양한 컬러와 소재

@lalalalisa_m

@for_everyoung10

@sofiamcoelho

블랙핑크 리사가 선택한 얇은 골지의 워머부터 아이브 장원영이 매치한 그라데이션 워머까지. 너무나 다양한 소재와 컬러가 존재하는데요. 어딘지 모르게 코디가 심심하거나 추위에 대비한 보온성 아이템을 추가하고 싶을 때 레그 워머를 코디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감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TIP. 레그 워머 흘러내리지 않는 법

처음부터 쫀쫀한 재질의 레그 워머를 선택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워머는 편안한 핏이 많죠. 유독 얇은 다리의 소유자라면 레그 워머가 흘러내려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워머 자체에 조임 스트링이 있는 디자인을 선택해 보세요. 바지 위에 껴입을 때 너비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죠. 아니면 집에 있는 고무줄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고무줄을 두르고, 워머를 안쪽으로 접어서 고정하면 끝! 대부분의 워머가 여유롭게 긴 기장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아예 부츠처럼 나온 워머를 선택하는 건데요. 니트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흘러내릴 위험이 적다는 게 장점이죠.

ⓒSINOON

ⓒNOCONTENT

ⓒNOTKNOWING

ⓒTHETIS

ⓒMOONLEE

    에디터
    장성실
    사진
    Instagram of @_olhirst @for_everyoung10 @irisloveunicorns @lalalalisa_m @sofiamcoelho @teganameliabarker @unclejessiie 및 브랜드 웹사이트 ⓒMOONLEE, NOCONTENT, NOTKNOWING, SINOON, THETIS, YUS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