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이 유난히 멋진 겨울 숙소 BEST5
소복하게 쌓인 흰 눈을 가만히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이 평온해지는 때가 있죠. 설경이 유난히 멋진 전국 곳곳의 숙소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밀브릿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방아다리로 1011-26 (산65)
키 큰 전나무들이 자리 잡은 숲 속에서 힐링 스테이를 즐길 수 있는 곳. 강원도 평창군 방아다리 약수터 일대에 위치한 밀브릿지입니다. 한국 전쟁 이후 폐허가 되었던 숲을 사람의 관심과 손길로 오랜 시간동안 정성스레 가꿔낸 곳인데요. 힐링 스테이를 위한 생활관, 레스토랑, 카페 등 편의 시설부터 전나무 숲 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돼 있어 숙박뿐만 아니라 숲 해설 듣기, 트리 플레잉,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원데이로 체험 할 수 있답니다.
고려궁 호텔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1169
숲 속에서 아주 고요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평창 깊은 숲 속에 자리 잡은 고려궁 호텔을 추천합니다. 그야말로 발왕산 품에 쏙 안긴듯 산 산 한 가운데 위치해있는데요. 자차 이동이 아니라면 접근성이 좋은 위치는 아니지만 그만큼이나 숲의 기운을 만끽하며 조용하고 평온한 시간을 즐길 수 있죠. 전 객실 모두 전통 방식의 한옥으로 이뤄져 있으며 욕실에는 편백나무 향이 은은한 탕도 마련돼 있다는 사실. 호텔 위쪽에 위치한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과 날씨가 좋은 날 마주할 수 있는 별이 쏟아지는 듯한 밤하늘도 이 곳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랍니다.
점숙씨 @강원 영월군 영월읍 동강로
영월군 동강로에 자리 잡은 점숙씨에서는 따뜻하고 포근한 겨울 촌캉스를 즐길 수 있죠. 도착하자마자 찾은 이들을 다정하게 반겨주는 강아지들과 온종일 머물며 읽고 싶은 이야기들로 가득 찬 책장,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마음껏 노래 할 수 있는 노래 공간(?) 등 곳곳이 힐링 포인트로 가득 차 있답니다. 숙소라기보단 마치 아주 친한 누군가가 예쁘게 가꾸고 꾸며놓은 시골 집에 놀러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죠.
포레스트 리솜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제천에 위치한 포레스트 리솜 또한 설경이 멋진 숙소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사실 이 곳은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해 다양한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지만, 유난히 겨울에 찾는 이들이 많은 이유는 바로 설경을 바라보며 노천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헤브 나인스파가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컨셉의 탕으로 이뤄져있지만, 설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얻을 수 있는 돌욕조는 늘 대기 줄(?)이 존재하는 인기 스팟이라는 사실! 숙박객이 아니어도 예약에 성공하면 스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스테이 무카 @전남 장성군 남면 승가길 5 스테이무카
감성 가득한 독채 숙소와 캠핑의 낭만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전남 장성군에 위치한 독채 숙소 스테이 무카를 추천합니다. 외관부터 내부 소품까지 인증샷 부르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너른 마당이 인상적인 곳인데요. 마당 한켠에는 바비큐와 불멍을 즐길 수 있는 공간에 텐트가 설치돼있어 캠핑 감성까지 만끽할 수 있죠. 날씨가 좋을 때는 모래 놀이도 즐길 수 있어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손님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눈이 가득 쌓이는 날에 유난히 고요한 마당을 가만히 바라보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듯한 기분에 빠져들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