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할 때 좋은 음식 7

아랫배를 콕콕 쑤시는 불편한 증상부터 허리와 꼬리뼈의 극심한 통증의 생리통이 수반된다면 주목하세요. 생리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유자

신 맛이 강하고 피로 회복에 좋은 유자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유자는 따뜻한 성질의 과일이기 때문에 자궁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죠.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때문에 심신의 안정이 필요하다면 따뜻한 유자 차를 마셔 보세요.

생강

호르몬의 변화로 생기는 신체의 통증. 매달 찾아오는 생리가 힘들 때 통증 완화를 위한 약을 복용하는 것도 좋지만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생강을 먹어 보세요.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염증 완화에도 유용한 식품입니다.

바나나

비타민 B6가 풍부한 바나나는 생리할 때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감정적으로 힘든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데요. 불안, 우울, 스트레스를 개선해주는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아몬드

견과류는 머리를 똑똑하게 만드는 식품이라고 잘 알려져 있죠. 하지만 경련이 동반되는 생리통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주는데요. 아몬드 외에도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자궁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생리 중에는 많은 피를 배출하기 때문에 철분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브로콜리는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심장병, 암에 뛰어난 효능이 있죠.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 건강에도 좋아 생리 중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해조류

예로부터 출산 후에는 미역국을 끓여 먹는 풍습이 있죠. 미역을 포함해 김, 파래, 다시마 등의 해조류는 자궁의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이와 같은 해조류는 피를 맑게 해주고 통증을 완화해 주기 때문에 생리통이 심할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시금치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마그네슘이 풍부한 시금치는 성장기 아이들부터 여성, 임산부,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유익한 식품인데요. 엽산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하죠.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해주기까지 하니 평상시 시금치를 충분히 섭취하는 게 좋겠네요!

에디터
장성실
사진
courtesy of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