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대명사, 최화정의 아침 메뉴 3

60세가 넘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건강함과 활력을 자랑하는 방송인 최화정. 미식가로도 유명한 그녀가 공개한 그녀의 찐 아침 메뉴 세 가지!

식전에 애.사.비 한 잔!

최화정은 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미온수에 식초를 타 한 잔 마셨는데요, 이때 식초는 일반 식초가 아닌 애플 사이다 비니거, 일명 ‘애.사.비’라 불리는 식초에요. 발효과정을 거치는 애플 사워 비니거는 건강한 박테리아와 효소가 가득해 체내 염증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져 많은 이들이 찾고 있어요. 하지만 위장이 약한 사람이라면 공복에 산성인 식초를 먹으면 안 좋을 수 있어요. 애.사.비 초보자라면 식후에 식초를 1~2 테이블스푼 정도를 물에 희석해 마시고 적응이 되면 식초의 양을 30ml 정도까지 늘려보는 것을 전문가들은 권하고 있어요.

브래그 유기농 사과 식초 유기농 인증과 유전자 변형 원료 사용하지 않았다는 NO GMO마크를 모두 획득한 제품. 애플 사워 비니거 특유의 냄새가 견디기 힘들다면 브래그의 허니 블렌드 애사비를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473ml, 8천300원.

데니그리스 유기농 사과 식초 위에 소개한 브래그와 함께 애사비 애호가들에게 가장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 1889년에 시작한 이탈리아 식초 전문 브랜드로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오직 유기농 사과만을 발효해 담았어요. 500ml, 7천600원.

메뉴 1. 사과 양배추 샐러드

그녀의 아침 식사 메뉴 중 하나는 사과와 양배추를 이용한 간단한 샐러드. 미리 채 썰어둔 양배추를 꺼낸 후 사과 하나를 깨끗이 씻은 후 강판에 가볍게 갈아줍니다. 사과 간 것에 레몬즙을 살짝 넣은 후 이를 드레싱이자 토핑처럼 양배추 위에 얹어 주면 끝! 최화정이 매일 먹는 아침 메뉴라고 소개했는데요, 실제로 이 레시피를 따라해  네티즌은 포만감이 느껴지면서도 속이 편안한 메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달걀이나 요거트 같이 단백질과 지방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식품을 더해주면 탄.단.지가 균형 잡힌 메뉴가 될 것 같아요.

메뉴 2. 요거트 바크

최화정의 두 번째 아침 메뉴, 요거트 바크가 바로 단백질과 지방을 보충해 줄 그런 메뉴에요.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넓고 판판한 트레이에 종이 호일을 깔아 줍니다. 그다음 그릭 요거트를 트레이에 넉넉하게 부어준 다음 스푼을 이용해 고르게 펴주세요. 그릭 요거트는 트레이에 부어야 하니 너무 꾸덕한 제형보다는 살짝 묽은 제형을 고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릭 요거트 위에 딸기, 블루베리, 견과류 등 본인의 기호에 맞는 재료를 올리고 얼려주면 끝! 딸기와 블루베리는 과일 중에서도 비교적 당 함량이 적은 과일이기 때문에 다른 것보다 훨씬 건강해요. 또, 점차 더워지는 요즘의 더위를 날려 줄 간식으로도 훌륭합니다. 오늘은 그릭 요거트로 요거트 바크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코우카키스 그릭 요거트 그리스 전통 방식으로 만든 오리지널 그릭 요거트! 요즘 유행하는 꾸덕한 질감보다는 살짝 묽은 질감을 갖고 있으며 그릭 요거트 특유의 새콤함과 고소함, 담백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요. 150g, 5천600원.

커클랜드 무지방 그릭 요거트 가성비 면에서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제품. 역시 살짝 묽은 타입으로 그릭 요거트 초심자, 또는 요거트 바크 만들기 용으로 좋아요. 907g, 9천800원.

메뉴 3. 사과 + 피넛 버터

가장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메뉴, 사과에 피넛 버터 찍어 먹기! 이때 피넛 버터는 설탕이나 여타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은, 땅콩 100%로 만든 것을 골라 주세요. 땅콩 100%의 피넛 버터는 일반 피넛 버터보다 훨씬 질감이 꾸덕꾸덕해 처음에는 살짝 당황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이 진득함에 반해버릴 거예요.먼저 사과를 얇게 썰어준 다음 레몬즙과 올리브오일을 뿌려 줍니다. 올리브 오일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토코페롤과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죠. 레몬즙과 올리브오일을 머금은 사과를 피넛 버터에 찍어서 맛있게 먹어 주면 끝! 씹는 맛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피넛 버터 중 땅콩의 알갱이가 어느 정도 살아있는 ‘크런치’ 타입을 고르면 더욱 맛있게 이 메뉴를 즐길 수 있어요. 땅콩 100% 피넛 버터 제품들을 몇 가지 소개할게요.

슈퍼잼 슈퍼넛츠 크런치 & 스무스 피넛버터 : 최고급 아르헨티나산 땅콩만을 사용한 100% 피넛 버터. 볶은 땅콩을 곱게 갈아 부드러운 질감을 즐길 수 있는 스무스와 알갱이가 살아있는 크런치 두 게의 타입으로 즐길 수 있어요. 460g, 2만2천원.

오넛티 땅콩버터 오리지널 땅콩 입자가 미세하게 살아 있어 고소함을 극대화 해주는, 오넛티만의 텍스처가 살아 있는 제품. HACCP 인증을 받은 전문 제조시설에서 생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230g, 1만900원 / 450g, 1만9800원.

테디 피넛버터 약 100년의 역사를 지닌 정통의 피넛 버터 브랜드, 테디 사의 제품! 땅콩과 아주 약간의 소금만을 담고 있어요. 454g, 1만1800원.

간단하면서 맛있고 또 영양까지 훌륭한 최화정의 아침 메뉴. 내일 아침은 그녀의 건강 노하우가 듬뿍 들어 있는 이 메뉴들로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Youtube of @zzin_genius, https://www.bragg.com, https://teddie.com, https://smartstore.naver.com/superjam, https://www.denigris1889.com, https://www.bragg.com, https://www.koukakisfarm.g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