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휴식이 있는 포시즌스 리조트 남하이 호이안

완벽한 프라이버시, 럭셔리한 공간, 흥미로운 즐길 거리와 함께 현지의 매력을 듬뿍 갖춘 리조트가 있을까? 바로 포시즌스 리조트 남하이 호이안이다. 

프라이빗 풀을 갖춘 빌라.

해변과 수영장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세 개의 수영장이 있는 리조트의 전경.

나의 아름다운 빌라 

베트남 다낭국제공항에서 약 30분쯤, 다낭에서는 남쪽으로 30km쯤 떨어진 지점이다. 매일 밤이면 형형색색 등불이 빛나고, 작은 수로, 프랑스와 베트남 양식이 혼재한 멋진 역사적 건물이 즐비한 호이안 ‘올드타운’과도 멀지 않은 곳. 포시즌스 리조트 남하이 호이안은 거기에 있다. 리조트의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리셉션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3단의 거대한 인피니티 풀이 시선을 압도한다. 조용히 휴식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콰이어트 풀, 수영 솜씨를 과감하게 뽐낼 수 있는 랩 풀, 그리고 아이들이 마음껏 물장구를 칠 수 있는 패밀리 풀로 나뉘어 있다. 여기에 만 5개를 따라 풍수를 고려해 지은 빌라 100여 채가 자리한다. 즉, 이곳에서는 ‘룸’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일이 없다. 모든 객실은 빌라이기 때문에 체크인을 마쳤다면, 이제 머무는 동안만큼은 ‘나의 빌라’다. 세계적 디자이너 레다 아말루(Reda Amalou)가 설계한 빌라는 모던 아트와 베트남의 특징을 담아내는 동시에 베트남의 자랑인 해변과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로맨틱한 무드의 침대는 바로 뒤쪽 휴식 공간과 이어지고, 또 별도의 데이베드와 내부 휴식 공간이 있다. 아늑한 비치 프런트와 오션 뷰 빌라부터 가족을 위한 원 베드룸 빌라, 넓은 풀빌라와 별채의 리빙 공간을 갖춘 스리 베드룸 풀빌라, 파이브 베드룸 풀빌라 등 다양한 빌라 타입이 있다. 

매일매일 웰니스 프로그램 

리조트 그룹 중에서도 세계 최고로 여겨지는 포시즌스는 리조트마다 지역의 성격과 특징을 드러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시즌스 리조트 남하이 호이안의 스파인 하트 오브 디 어스는, 스파에 일가견 있는 나도 감탄할 정도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거대한 초록 연못에 모두 독립된 수상 트리트먼트 빌라 8개가 위치한다. 베트남의 저명한 젠(Zen) 마스터이자 철학자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틱낫한 스님으로부터 영감 받았다. 우리는 지구와 분리되지 않고 하나로 이어져 있으며, 자연의 리듬에 따를 때 우리 자신 내부의 조화뿐 아니라 인간과 지구의 조화를 개선할 수 있다는 가치다. 이곳에서 스파를 예약하면 자연의 조화로운 음조인 432Hz에 맞춘 크리스털 울림볼로 트리트먼트를 시작하게 된다. 자연의 손길 마사지, 페이셜 블러서밍, 지구를 품은 스크럽&랩, 코어 커넥션 등 다양한 종류의 트리트먼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따라 약재와 라임을 가득 띄운 목욕을 즐길 수도 있다. 시그너처 프로그램은 150분 동안 이어지는 ‘더 남하이 어스 송’이다. 또 리조트에서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을 무료 또는 유료로 즐길 수 있다. 무료 프로그램은 스파 앞에 넓게 펼쳐진 요가 파빌리온에서 정해진 시간마다 열린다. 그뿐 아니라 개인과 커플, 소규모의 프라이빗 요가 클래스가 유료로 준비되어 있다. 이 요가 클래스는 머물고 있는 빌라에서도 가능하니 프라이빗하고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신청해보길. 수준과 성격에 따른 요가 프로그램 8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여유로운 분위기의 객실.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여유로운 분위기의 욕실.

가족과 함께 

포시즌스 리조트 남하이 호이안은 가족 여행에도 최적이다. 키즈 클럽과 피트니스 클럽, 테니스 코트, 농구장 등을 갖추고 있다. 키즈 클럽에서 아이들은 직원의 세심한 돌봄 속에서 물놀이 풀, 트램펄린, 정글짐, 샌드박스 등을 즐길 수 있다. 그사이 어른들은 모처럼의 휴식과 평화를 누릴 수 있다. 새로 도입된 스캐빈저 헌트는 어린이들을 리조트 곳곳의 스릴 넘치는 트레일로 안내하고, 마지막에는 깜짝 선물도 준다. 주니어 쿠킹 아카데미에서는 어린이 고객이 새로운 맛을 탐구하고 요리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농장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미니 반미와 과일 서머롤을 만들고, 쿠키와 컵케이크를 마음껏 장식할 수도 있다. 투숙객을 위해 매일 세 차례 셔틀이 호이안을 오가는데, 리조트에서 마련한 ‘호이안 프라이빗 투어’에 참여해도 좋다. 전문 컨시어지가 북적이는 시장과 현지 랜드마크로 안내하며 여행이 풍성해지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현지인처럼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호이안 푸디 베스파 어드벤처’를 신청하길. 빈티지 베스파 스쿠터를 타고 호이안의 로컬 식당을 방문하는 투어다. 전통 양초 공예를 배우고, 종이로 생동감 넘치는 호이안 등불을 직접 만들며 베트남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토요일 저녁에는 리조트 직원과 함께 베트남인의 마음속에 특별한 의미로 자리 잡은 아름다운 촛불 점등식인 탑넨(Thap Nen)에 참여할 수도 있다. 이 모든 게 아름다운 여행의 한 장면이 된다. 

    에디터
    허윤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