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super shy’ 뮤직비디오 속 리스본 명소 3
포르투갈의 리스본을 간다면? 슈퍼 샤이 뮤비 속 ‘뉴진스 코스’를 참고하세요.
지난 7월 7일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 Get Up’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 Super Shy’의 뮤직비디오가 가장 먼저 공개됐는데요. 3일 만에 무려 1,520만 뷰를 돌파하며 정말 놀라운 기록을 쓰고 있죠! 총 6곡이 수록된 미니 2집 ‘Get Up’은 오는 21일 오후 1시에 공개된다고 하네요.
‘슈퍼 샤이 Super Shy’ 뮤직비디오는 뉴진스를 닮은 컬러풀하고 생동감 넘치는 곳에서 현지인들과 대형 군무를 펼치다 일상으로 돌아가는 플래시몹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색다른 정경을 펼쳐내 보인 뮤직비디오 속 리스본의 공원과 시장을 찾아봤어요!
토렐 정원 전망대 Jardim do Torel
잔디 밭에 옹기종기 모여 있던 뉴진스가 언덕 아래를 내려다보면서 손을 흔드는 곳은? 리스본에서 노을 맛집으로 유명한 토렐 정원이에요. 18세기에 만들어졌다고 전해지는 이 곳은 매우 가파른 언덕 위에 자리하는데요. 도보 코스도 있지만 트램으로 올라가는 방법을 추천해요. 도착하면 구도심의 탁 트인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죠. 수영장 겸 분수대로 사용되는 풀에서는 현지인들이 수영도 하지만 일광욕을 즐기며 쉬는 이들이 더 많아요.
주제 사라마구 광장 Largo José Saramgo
옐로우 컬러의 벤츠 버스에서 내린 후 플래시몹 안무를 선보이는 곳은 주제 사라마구 광장이에요. ‘눈먼 자들의 도시’ 작품으로 유명한 포르투갈의 국민 작가 주제 사라마구 José Saramgo 의 이름을 따서 만든 곳이죠. 리스본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 Lisboa Story Centre 과 리스본 대성당 사이에 위치해 여행객들이 투어 중 잠시 쉬어 가는 코스로도 유명해요. 잔디 밭에 앉으면 테주 강이 펼쳐지고 미끄럼틀을 타러 나온 아이들과 스케이트를 타는 젊은이들, 강아지와 산책하는 현지인들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플레이스죠. 인근에 예쁜 노천 카페도 많으니 커피 한 잔 하면서 여유를 즐기기 좋아요.
벤피카 시장 Mercado municipal de Benfica
1971년부터 운영되어 온 도심 속 재래 시장이에요. 관광객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리스본 대성당에서 약 16km 정도 떨어져 있는데요. 대중 교통으로 갈 경우 약 40분, 드라이브로는 25분 정도 소요되요. 영상 속 장면처럼 가판대에는 신선한 채소, 과일, 고기, 생선, 빵 등이 가득해요. 대형 슈퍼마켓보다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한 것이 장점! 평일에는 오전 7시에 열어 오후 2시면 일찍 문을 닫아요. 금요일만 저녁 8시까지 운영하고,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무이니 일정 계획 시 꼭 참고하세요. 벤피카 시장 에서 3km 거리에는 리스본에서 가장 큰 쇼핑 센터 ‘콜롬보 Colombo’도 있으니 여행 코스에 추가해보세요.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큰 대형 마트 콘티넨테 continente,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맛집 식당가가 자리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