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살인 줄 알았는데, 아니라고? 부유방의 정체

보기 싫게 삐져나온 부유방, 겨드랑이 살이 신경 쓰인다면 집중! 아무리 다이어트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이유와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부유방과 겨드랑이 살 차이?

부유방은 가슴이 아닌 부위에 유방조직 및 유선이 발달하면서 유방처럼 튀어나온 부분을 뜻합니다. 특히 겨드랑이 부위에 볼록하게 살이 올라온 경우가 많습니다. 부유방은 단순한 지방이 아닌 유선 조직이라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는 제거가 힘들고 레이저나 제거술 등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살은 겨드랑 부분의 림프가 막혀 쌓여 튀어나왔다거나 겨드랑이 쪽에 살이 찐 부분을 말합니다.

겨드랑이 살 빼기 운동

1. 팔 벌리고 모으기를 10번 한 뒤, 팔을 위로 올렸다가 가슴 앞쪽까지 내기도 10번 반복해 줍니다. *자극을 좀 더 주고 싶다면 아령이나 텀블러 들고 하는 것도 방법
2. 네발기기자세에서 팔꿈치는 편 상태로 가슴만 바닥 쪽으로 떨어트렸다가 다시 가슴이 바닥에서 멀어지게 반복해 줍니다. 날개뼈를 가깝게 모았다가 멀리 떨어뜨린다는 느낌으로 할 것.
3. 가슴을 쭉 들어 올린 상태를 유지하며 한 팔씩 떼서 반대쪽 어깨 앞 터치 10번 해주세요. 가슴 앞쪽과 겨드랑이  주변 근육에 힘을 느껴볼 것.
4. 마지막으로 무릎을 바닥에서 5cm 띄워줍니다. 가슴은 떨어지지 않도록 밀어내면서 10번 숨 쉬고 내려와 주세요.

겨드랑이 살 빼주는 마사지

야구공
바닥에 공을 두고 체중으로 이용하고 겨드랑이 쪽에 압력을 주며 천천히 앞뒤, 양옆으로 굴려주며 마사지해 줍니다. 림프샘을 자극해 림프 순환을 도와줍니다.


옷을 갈아입을 때나 샤워할 때 등 틈틈이 생각날 때마다 손으로 꼬집듯이 살짝 잡으며 문질러 주면 순환에 도움 됩니다. 주먹을 쥐고 툭툭 두들겨 주는 것도 좋은 방법!

괄사 기구
팔을 들어 올린 뒤 팔꿈치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기구를 쓰여주며 위쪽으로 노폐물을 모아준다는 생각으로 쓱쓱 문질러줍니다. 너무 심하게 자극을 주면 오히려 림프샘이 손상되며 한번 망가진 림프샘은 회복이 어려우니 주의하세요.

에디터
황보희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courtesy of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