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전, -3kg. 명절에 많이 먹어도 되는 몸 만들기
기초대사량을 결정짓는건 000이다? 단기간에 체지방을 완벽하게 태우는 다이어트 식단 꿀팁!
기초 대사량 = 제지방
기초대사량은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이야기합니다. 체중유지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원활한 혈액 순환 등 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해 가장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인식하고 있어야 할 원리는 ‘기초대사량 = 제지방(체지방을 제외한 뇌, 간, 근육, 뼈 등을 모두 더한 무게)량’ 이죠. 체지방을 줄이고 제지방을 높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근력 운동과 고강도 유산소 운동이 병행돼야합니다. 그러나 민족 대명절을 약 일주일 앞둔 지금, 재빠르게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체지방 태우는 14일 챌린지
최근 모델 한혜진은 중요한 촬영을 앞둔 2주 동안의 관리 브이로그를 업로드했습니다. 적절한 유산소와 고강도 근력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 야채와 단백질로 증식(?) 시킨 볶음밥,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는 재료로 만든 포케 등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식단을 유지하는 등 2주간의 기록을 낱낱이 공개했죠. 그녀의 브이로그에서 캐치해낸 단기간에 체지방을 태우는 황금 루틴을 공유합니다.
- 다이어트 식단은 속도전!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조리법을 지향하며,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그릇에 담아낸 메뉴로 구성합니다.
- 프로틴은 계란 흰자, 오징어, 소고기, 새우 등 내추럴한 식재료로 섭취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 그러나 식단과 운동 중간 중간 섭취하는 프로틴 쉐이크는 장시간 공복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주기 때문에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는다는 사실.
- 평소 끼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뤄진 메인 한 끼를 기준으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는 견과류, 야채 등으로 이뤄진 간식 개념의 두 끼를 앞 뒤에 끼워 넣는 방식으로 구성.
- 끼니별로 적절한 나트륨 섭취는 필수입니다.
- 정말 배가 고파서 야식이 생각날 때에는 콩물 두유를 섭취해 출출함을 달래는 편.
- 반신욕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시에 워시오프 팩으로 피부 관리까지!
- 숫자에 지나치게 연연할 필요는 없지만 몸의 변화를 측정하기 위해 매일 같은 시간대에 인바디 체크는 필수랍니다.
- 영상, 사진
- 각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