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의 새로운 걸그룹, #아일릿(I’ll-IT)
뉴진스, 아이브, 르세라핌 등 이미 긴장 가득한 한국 걸그룹 계에 또 하나의 긴장감을 안겨다 줄 하이브의 신인 걸그룹, 아일릿에 대해서!
아일릿(I’ll-IT)은 지난 6월 JTBC에서 진행된 서바이벌 프로그램 <R U NEXT?>를 통해 선발된 여섯 명의 멤버-윤아, 민주, 모카, 영서, 원희 , 이로하- 로 구성되어 있어요. 파이널 1,2차 투표에서 상위권에 랭킹된 2명과 소속사가 4명을 선정했죠. 하이브의 여러 레이블 중 엔하이픈의 소속되어 있는 ‘빌리프랩’ 소속입니다. 아직 데뷔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미 아일릿의 공식 유튜브와 SNS가 활발하게 운영 중인데요, 멤버들의 브이로그, 프로필 사진 촬영 메이킹 필름부터 멤버들의 셀카와 심지어 어린 시절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을 ‘입덕’시킬 준비가 되어있어요.
윤아
도도한 ‘냉미녀’ 일 것 같지만 누구보다 넘치는 열정과 승부욕을 지닌 열혈소녀, 윤아. 2004년 생으로 민주, 모카와 함께 아일릿의 ‘언니’라인입니다. 윤아가 빠른 년 생으로 가장 연장자이기 때문에 팀의 리더를 맡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노래방 애창곡이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라고 하네요. 19살 소녀의 선곡치고는 독특한 편이죠?
민주
청순한 외모가 시선을 끄는 민주는 한때 YG에서 연습생을 해서 베이비 몬스터의 멤버들과 친하다고 합니다. 훌륭한 비주얼은 물론 노래, 댄스, 랩이 모두 가능한 ‘능력자’입니다. 또, <R U NEXT?>에서 배려 깊은 면을 보여줘 많은 팬들의 지지를 얻게 되었다고 하네요. 아일릿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한 50문 50답 영상에서 친구가 약속 시간에 한 시간 늦으면 어떨 것 같냐는 질문에 그냥 ‘왔어?’하고 반응할 것 같다고 대답하기도 했습니다.
모카
뛰어난 춤 솜씨를 지닌 모카는 본명 사카이 모카로 일본인 멤버입니다. 최근 이름과 발음이 비슷한 ‘목화’라는 별명이 생겼는데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모카는 차분하고 조용한 목소리에 가장 좋아하는 공간을 묻는 질문에 ‘집’을 대답할 정도로 외향적이기보다는 내향적인 편에 가깝지만 무대에 올라가면 돌변하는 그녀의 ‘갭’이 매력적이에요.
영서
아일릿의 ‘고양이 상’ 담당, 영서! 시청자 투표에서 2위를 기록해 아일릿에 함께 하게 되었죠.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약 6년간 연습생 생활을 보낸 영서는 1년가량 뉴진스 멤버들과 함께 생활을 해 친분이 있다고 하네요. 뉴진스 데뷔 조는 되지 못했지만 아일릿으로 데뷔할 수 있게 된 영서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원희
귀여운 외모의 소유자 원희는 여섯 멤버 중 길거리 캐스팅으로 <R U NEXT?>에 출연했어요. 때문에 연습 기간이 겨우 8일 밖에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연습생 기간과 스타성이 꼭 비례하는 건 아니죠. 원희는 시청자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아일렛의 멤버로 발탁되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줬죠. 성장형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얻은 원희가 아일릿에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이로하
이로하는 2008년생으로 팀의 막내이자 모카와 함께 일본인 멤버로 본명은 호카조노 이로하 입니다. JYP에서 연습생을 한 경험이 있는 이로하는 춤에 대한 센스가 좋다는 평이 많은데요, 3살 때부터 춤을 췄다고 하네요. 그 때문인지 음악이 안 틀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본인의 머릿속에 어떤 음악이 떠오르면 발로 리듬을 타는 등 자연스레 몸을 움직이는 버릇이 있다고 합니다.
최신기사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그래퍼
- Twitter of @ILLIT_twt, @RUNext_official, Instagram of @illit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