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긴 꼭 가야 해! 영감이 넘치는 이찬혁의 영감의 샘터
지금까지 이런 전시는 없었다! 악뮤 이찬혁 준비한 영감이 넘치는 전시, <이찬혁의 영감의 샘터>를 소개합니다.
@i_icaruswalks
(여자) 아이들의 미연, 레드벨벳의 예리, 배우 이주영이 찾은 핫한 전시의 정체는?! 바로 악뮤의 이찬혁이 주관한 <이찬혁의 영감의 샘터>입니다. 오디션 때부터 ‘영감을 어디서 얻냐’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받은 그가 질문들에 답하는 전시를 마련했죠.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이제는 대한민국 수많은 선후배 예술가들에게, 영감의 기운을 나누고 싶습니다. 굶주린 예술가들이여, 어서 오셔서 1위의 기운을 받으세요. 티셔츠도 팝니다.”라는 재치 있는 홍보 글을 남기기도 했어요.
전시장 곳곳에는 전시명에 걸맞게 ‘영감의 원천’이 넘쳐납니다. 한 쪽에는 2천 원을 내면 찬혁 얼굴이 그려진 컵에 차를 마실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왠지 한 잔 마시면 영감이 온몸에 충전될 것만 같습니다.
전시장 입구에는 찬혁의 탄생 날짜만 새겨져 있는 묘비가 있고 마지막 작품으로는 사람 대신 촛대와 화관, TV가 들어 있는 관이 놓여 있습니다. 아직 96년생의 젊은 아티스트가 삶과 예술에 대해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어요.
친동생이자 같은 팀 멤버인 수현도 전시장을 찾았습니다. 전시장 어디로 눈을 돌려도 모두 오빠 이찬혁뿐이라 이 모든 상황이 ‘열받는다’라는 동생 수현의 솔직한 후기는 많은 남매들의 공감을 받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이번 주말, ‘영감’을 충전하고 싶다면 이찬혁이 준비한 영감의 샘터를 방문하는 건 어떨까요? 공간이 아담하고 방문객이 많아 주말에는 웨이팅을 각오해야 하지만 무료로 영감을 ‘풀 충전’ 할 수 있다면 한 번 도전해 볼 만하겠죠?
전시 일정 : ~11월 5일
전시 장소 :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29바길 11-4 1층
오픈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