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수험생 할인받고 국내 여행 떠나볼까?
고생한 수험생들 떠나라! 수험생을 위한 교통편 할인과 국내 여행지 추천
긴 기간 수능시험을 준비하며 고생했던 수험생들, 대학 입학 전 떠나는 여행으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항공권 할인
제주 항공은 내년 2월 23일까지 국내선을 예약한 수험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동반 1인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한라산 9.81파크의 카트레이싱 상품 이용권도 무료 제공 예정입니다. 이스타항공은 1월 31일 출발하는 국내선 노선 3곳(김포~제주, 청주~제주, 군산~제주)의 항공편을 이용하는 수험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티웨이항공은 국내선은 25%까지, 국제선은 5%까지 할인된 운임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2024년도 수능 수험표나 대입 원서 접수증, 대입 지원서 중 한 가지의 원본 서류를 제시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KTX 및 기차 할인
수험표를 통한 할인은 아니지만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이라면 코레일의 ‘청소년 드림’ 할인을 통해 KTX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차 승차율에 따라 10%에서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기차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출발 1일 전까지 승차권을 구매해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기차를 통해 여러 지역을 여행할 예정이라면 ‘내일로’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세요. 연중운영으로 이용기간이 확대되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티켓은 만 29세 이하라면 YOUTH 요금으로 연속 7일권을 8만원에, 선택 3일권을 7만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기간 중 KTX 2회 이용이 포함되어있어 편리하고 합리적인 기차 여행이 가능합니다.
할인받고 여행 해볼까?
정선
정선에서는 수험생에게 레일바이크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선 레일바이크는 정선의 구절리역에서 아우라지역까지의 길을 시속 15~20km의 속도로 달릴 수 있는 철길 자전거로 돌아올 때는 풍경열차를 타고 아름다운 풍경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밖에도 정선에는 해발 583m 높이의 절벽 끝에 U자 형태의 다리를 건널 수 있는 병방치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atv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경주
역사가 살아숨쉬는 지붕없는 박물관 경주. 첨성대와 불국사, 석굴암 등의 문화 유적지를 보유한 경주를 소풍이나 수학여행 때 들르던 것과는 다른 느낌으로 즐겨보세요. 황리단길에서 맛있는 식당과 예쁜 카페도 가보고, 밤에는 월정교에 들러 불켜진 징검다리와 야경투어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수험생들은 수험표와 경주월드 인스타그램 팔로우 화면을 제시하면 경주월드 티켓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코스에 경주월드를 넣어도 좋을 것 같군요. 또, 학생증이나 수험표를 지참하면 경주엑스포대공원에 무료로 입장을 할 수도 있으니 공원을 천천히 거닐며 늦가을 날씨를 만끽해보세요.
해남
우리나라 최남단 땅끝마을 해남에서는 일출, 일몰과 함께 자연을 즐겨보세요. 드넓은 바다를 한눈에 담고싶다면 모노레일 카에 탑승해도 좋고, 해남과 진도를 잇는 명량해상케이블카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도 좋습니다. 케이블카는 매표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본인과 동반 1인에게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땅끝전망대, 낙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송호해수욕장 등의 볼거리가 있으니 취향대로 즐겨보세요.
최신기사
- 에디터
- 안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