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속 아이템으로도 연출 가능! 떠오르는 트렌드 긱시크
괴짜를 의미하는 ‘긱(Geek)’과 세련됨을 뜻하는 ‘시크(Chic)’가 만나 급부상 중인 너드룩의 업그레이드 버전. 가장 간편하게 긱시크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1.체크 셔츠
패션 인플루언서 라라(@lara_bsmnn)는 빈티지한 체크 셔츠로 긱시크를 즐겼어요. 캐주얼한 가방과 로퍼 모두 중성적인 매력이 있는 아이템인데요. 앞서 소개한 스커트와는 정반대의 스타일이지만 충분히 긱시크 룩으로 소화할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트렌드를 즐겨보세요! 긱시크는 반드시 옷을 새로 사지 않더라도 옷장 속의 아이템을 이리저리 매치해 가며 표현할 수 있는 룩입니다.
2.스커트
올드머니 룩이 왠지 모르게 안 어울린다고 생각들 때 너무 정적인 분위기라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죠. 잔잔한 올드머니가 안나윙크(@annawinck)를 만나면 펑키한 긱시크로 바뀝니다. 헌팅캡 스타일의 울 모자에 Y2K 감성이 묻어나는 후프 링 귀걸이를 한 것처럼요! 긱시크를 즐기기 좋은 스커트 역시 빠지지 않습니다. 지난해부터 줄곧 유행하는 양말 역시 포인트가 되어주죠.
얌전한 느낌의 긱시크를 원한다면 카를로타(@carlotaburch)처럼 스트라이프 셔츠에 폴로 니트를 입어보세요. 스커트의 길이는 짧지만 롱부츠와 매치해 클래식한 느낌이 강하죠. 얼굴형에 어울리는 프레임의 아이웨어를 하나 추가하면 더욱 시크한 너드룩을 즐길 수 있습니다.
2.데님
긱시크를 힙하게 즐기고 싶다면 미노이(@meenoie)가 입은 것처럼 루스한 데님과 매치해 보는 건 어떤가요? 투명한 안경에 트위드 가디건, 미노이식의 귀엽다 못해 킹받는 표정까지 완벽한 긱시크죠.
크리에이티브 민주(@mjbypp) 역시 올시즌 계속해서 핫한 칠리 컬러의 레드를 너드룩으로 소화했습니다. 티셔츠 위에 받쳐 입은 레드와 롤업한 생지 데님, 센 컬러들을 중화시켜 줄 브라운 코트와 뿔테 안경까지 세련된 룩을 보여줬죠.
3.가디건
그런가 하면 태연(@taeyeon_ss)처럼 짜임 굵은 가디건을 이용하는 것도 간편하게 긱시크를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레드 컬러의 깃을 밖으로 빼입어 센스 있는 복고풍의 너드룩을 소화했어요.
아이브의 안유진(@_yujin_an)도 마찬가지로 가디건을 활용해 긱시크 무드를 표현했어요. 뿔테 안경과 꼬임이 있는 넉넉한 핏의 가디건, 생지 데님까지 쿨하면서 세련된 룩을 보여줬네요. 한겨울에는 가디건 위에 브라운 코트나 무스탕을 입어도 좋죠.
5.니트
생로랑 앰버서더로서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고 있는 블랙핑크 로제(@roses_are_rosie). 모델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죠. 양갈래로 땋은 머리와 시크한 실버 테, 그레이 니트와 코듀로이 팬츠까지 얌전하게 입기 좋은 긱시크 룩이라 볼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