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너드미 메이크업을 실현하기 위한 준비물 3
주근깨에 이어 아이웨어까지 등장했다. 이제야 완성된 너드룩의 최종버전. 올시즌 가장 트렌디한 너드룩 메이크업을 즐겨볼 시간이다.
1.주근깨
인플루언서 오눅(@onnuk_)처럼 발랄하고도 귀여운 이미지는 주근깨 메이크업이 가진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런 이미지를 ‘너드미’라고 하죠. 모범생스러운 너드를 트렌디하게 표현한 것이 관건인데요. 오눅은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피치 컬러의 블러셔를 얹은 뒤 과하지 않은 주근깨를 아이라이너로 톡톡 그려줬어요. 눈썹 색상과도 잘 맞아 더 자연스럽죠.
헤일리 비버(@haileybieber)도 마찬가지로 너드미 폭발하는 주근깨 메이크업을 선보였어요. 반듯하게 빗어 넘긴 브로우부터 촉촉한 섀도우와 글레이즈드 립까지! 헤일리가 밀고 있는 완벽한 스트로베리 메이크업에 가장 눈에 띄는 건 다름 아닌 콧등 주근깨가 주인공이죠. 볼에 그린 주근깨가 인위적으로 느껴진다면 섀도우를 얹은 뒤 주근깨를 일정하지 않은 두께로 표현해 보세요!
2.아이웨어
주근깨 다음으로 너드룩 메이크업에 포인트 되는 아이템은 바로 아이웨어입니다. 평소 트렌디한 안경을 즐겨 착용하는 모델 김아현(@kim.a.hyun)은 실버 테 안경을 택했는데요. 무조건 네모 반듯한 뿔테를 착용하지 않고 얼굴형에 더욱 잘 어울리는 둥근 쉐입의 안경테를 골랐죠. 부드러운 이미지가 더욱 극대화되는 특징이라고 볼 수 있어요.
아이웨어를 착용할 때 메이크업하는 팁은 바로 안경에 밀리지 않는 보송한 피부 표현! 만약 블러셔를 즐기지 않더라도 콧등 쪽에 파운데이션이 밀리지 않도록 파우더나 블러셔로 한번 더 처리해주는 게 필요하죠. 그렇다면 촉촉한 물광 메이크업은 전혀 못 하냐고요? 다음 팁을 확인하세요.
3.하이라이터
빈티지 룩을 즐기는 이네스 실바(@irisloveunicorns)는 셀카를 자주 올리진 않지만 메이크업도 공들여 하죠. 머리부터 발끝까지 룩에 어울리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을 즐겨 하기 때문인데요. 양갈래 머리에 포근한 터틀넥, 헌팅캡까지 착용한 그녀의 룩에서 눈에 띄는 특징이 있다면 바로 코끝에 칠한 하이라이터. 빅 프레임 안경에 가려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인데 부분적인 특징을 잘 살려 표현하기에 하이라이터만한 아이템이 없겠네요.
이는 또다른 룩에서도 하이라이터가 두드러지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건강하게 태닝한 피부처럼 어둡게 피부 표현을 한 뒤 코끝만 하이라이팅을 줘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룩을 시도했어요. 아이웨어로 가려질 수 있는 눈 역시 마스카라를 진하게 덧발라 확실한 너드룩 메이크업을 보여줬죠. 만약 안경이나 주근깨로 너드룩을 시도했는데 오히려 덜 꾸민 듯한 느낌이 든다면 이네스처럼 확실한 하이라이터로 강조해 주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