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리 제너가 바가지 컷을 시도했다고?

뭉툭한 앞머리로 눈을 가린 카일리 제너의 새로운 헤어스타일이 아름답고 특별한 이유.

유명 셀러브리티의 헤어스타일을 여러 번 찾아보다 보면 하나의 큰 패턴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셀럽들은 종종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활용해 새로운 이미지를 시도하게 되고, 그중 특징적인 스타일을 몇 번 적용해 본 후, 새로운 시그니처 룩이 완성되는 것이죠. 카일리 제너(@kyliejenner)를 예로 들자면, 2023년 내내 공식적인 자리에서 그녀는 한쪽 눈을 가리는 헤어스타일을 줄곧 유지해왔던 것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도 그녀는 눈 위에 웨이브 머리를 드리우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우선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카일리 제너에 대한 기본적인 이미지는 길고 볼륨감 있는 짙은 갈색 머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Getty Images

Instagram of @kyliejenner

Instagram of @kyliejenner

그래서 이번 카일리 코스메틱 캠페인에서 발견한 그녀의 이미지는 아마 우리가 이제껏 봐왔던 보울 컷 중 가장 파격적이고, 날카롭고, 예술적인 디자인이라는 데 동의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90년대 슈퍼모델이 적용했던 헤어스타일의 길이와 디자인이 카일리 제너의 머리에 완벽히 적용되었다는 사실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죠.

끈이 없는 검은 드레스를 입고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컷을 보세요. 그녀의 머리카락은 거의 헬멧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소위 바가지 머리라고 부르는 헤어스타일처럼 두 눈을 완전히 가린 것이 특징이죠. 일자로 길게 자른 이 앞머리가 코 위를 가로지르기 때문에 완벽한 일자보다는 약간 둥근 형태인 것이 눈에 띌 거예요. 자연스럽게 해당 캠페인의 주력 제품인 립 라이너에 시선을 집중하는 헤어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of @kyliejenner @kyliecosmetics

Instagram of @kyliejenner

이 컷은 가발임이 확실합니다. 평소 카일리 제너가 선호하는 헤어스타일도 아닌 데다가 그녀의 시야를 완전히 방해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특히 실용적인 룩도 아니라는 것이죠. 단지 카일리의 글래머러스한 스타일에서 이처럼 시크하고 아방가르드한 시도를 했다는 것이 새롭고 참신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에디터
장성실
MARCI ROBIN
사진
Getty Images / Instagram of @kyliejenner @kyliecosmetics
출처
www.allure.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