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집에서 하면 안되는 피부 관리법
스파를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이 단계를 따라해보세요. 피부를 매끄럽고 빛나게 만들기 위해서 어려운 기술이 필요한 것은 결코 아닙니다. 우선 일주일에 한 번은 이 루틴을 따라 해보세요!
스파에 갈 시간도 없고 전문가 못지않은 셀프 관리에 엄두를 내지 못한다면 주목하세요. 얼루어가 최고의 에스테틱 전문가들에게 물어본 셀프 피부 관리의 팁들을 공유할게요.
스파 수준의 피부 관리를 집에서 실천하는 방법 5
1단계 깨끗한 얼굴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할 단계는 바로 깨끗한 얼굴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페이셜리스트 조안나,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지아 루이스는 모두 이것을 강조했는데요. 특히 스파 관리를 하기 전, 메이크업, 먼지, 오염을 모두 제거하기 위해서는 딥 클렌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죠. 잘 지워지지 않는 마스카라, 묵은 각질 등을 완벽히 지우려면 오일 클렌저를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적당량 덜어내 원을 그리며 문지른 다음 따뜻한 물에 충분히 적신 수건으로 메이크업을 닦아내세요.
따뜻한 물로 헹궜다면 그다음 클렌징 폼이나 크림 클렌저로 이차 세안을 추천합니다. 보통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는 크림 클렌저를, 모공 고민이나 T존에 기름기가 많은 이들에게는 폼 클렌저를 추천하는데요. 피부 구석구석 말끔하게 클렌징하기 위해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2단계 각질 제거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과도하게 분비된 오일을 깔끔하게 없애는 단계죠. 피부에 광을 살아나게 하는 이 단계는 두 가지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물리적 각질 제거와 화학적 각질 제거가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 개리 박사는 지성 피부를 가진 이들의 경우, 피지선이 크기 때문에 피부가 두꺼워진다고 설명했는데요. 그렇기에 물리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하죠. 반대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은 피부를 자극할 가능성이 적은, 화학적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3단계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이제 편안히 앉아 휴식을 취할 시간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먼저 당신의 피부 타입을 체크해 보세요!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인가요? 트러블, 건조함, 칙칙함, 탄력 부족, 다크서클까지. 수없이 많은 피부 고민들에 따라 어떤 마스크가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되게 됩니다. 지성 피부에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면 클레이 팩이 과도한 오일을 발생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성 피부라면 수분을 보충하는 마스크 팩을 추천해요.
※ 셀프 팩 만들기 꿀팁!
피부과 전문의 모나 고하라 박사는 홍조 피부인 이들에게 팩 제조법을 공유했습니다. 날 것의 오트밀과 아마씨를 1:1 비율로 섞은 다음, 밀가루와 소량의 물을 넣어 반죽해 피부 위에 바르라고 권장했어요. 그대로 30분간 방치한 다음, 미온수로 씻어내도 좋지만 귀찮지 않다면 한 단계 더 시도해 볼 것!
계란 흰자를 거품이 날 때까지 휘핑한 다음, 플레인 그릭 요거트 한 스푼을 첨가해 섞어주세요. 물기를 덜어낸 피부 위에 약 15분간 올려두면 미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 공급이 목적이라면 아보카도 반, 꿀 1/4컵, 요거트 1/2컵을 섞어 그대로 사용해 보세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이고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4단계 스팀 활용하기
어릴 때 밥솥에서 나오는 약한 수증기로 피부에 수분을 채워준 경험, 다들 있죠? 얼굴에 스팀을 더하는 이 루틴은 피부 바깥층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의 면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뉴욕에 기반을 둔 피부과 의사 해들리 킹 박사는 특히 스팀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각질의 잔해를 제거하며, 피지를 부드럽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어요. 시중에 나온 홈 뷰티 디바이스도 좋지만 그릇에 뜨거운 물만 받아도 간편하게 시도할 수 있어요.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준 뒤, 뜨거운 물에서 올라오는 수증기를 이용해 모공이 열리도록 하세요. 혹은 따뜻하게 데운 돌을 활용해 스톤 마사지를 시도해봐도 좋아요. 단, 피부가 쉽게 붉어지는 홍조 타입이라면 이 단계를 건너뛰어도 좋습니다.
5단계 마사지로 마무리하세요
마스크를 완료했다면 피부를 진정하고 회복을 돕는 크림을 발라주세요. 글리세린, 나이아신아미드, 세라마이드, 스쿠알렌이 함유된 제품이 좋습니다. 수분을 공급하는 세럼, 영양을 높여주는 모이스처라이저를 한 겹씩 발라주세요. 피부의 필요에 따라 제품은 달라지지만 기본에 충실할 것을 잊지 마세요. 제품이 마르기 전, 혈액 순환을 높여주고 림프 배수를 촉진하도록 피부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5~10분간 마사지하세요. 얼굴 외에도 귀 뒤, 콧구멍 주변, 이마의 중앙까지 살살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가락 외에도 괄사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 셀프 마사지할 때 하지 말아야 할 것
피부과 전문의 마리사 박사는 전문가의 마사지와 일반적인 셀프 마사지에는 특징적인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어요. 마사지가 능숙하지 않은 경우 피부 발진과 염증을 악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평소에 트러블이 잘 나는 경우라면 얼굴 마사지를 피하라고 권장합니다. 또한 당연하게도 셀프로 만드는 팩 등을 처음 시도할 때는 얼굴에 바로 바르기 전에 먼저 손이나 팔에 테스트를 해볼 것을 제안했어요.
최신기사
- 에디터
- 장성실
- 글
- REBECCA DANCER AND PAIGE STABLES
- 사진
- Instagram of @matildadjerf @haileybieber @maralafontan @daniellemarcan, courtesy of Pex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