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시작된 2024 벚꽃 축제!
오늘 시작하는 서울의 두 벚꽃 축제와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일정을 변경한 속초의 벚꽃 축제 일정 등, 올해 벚꽃 축제 일정을 확인해 보세요!
여의도 봄꽃축제
서울 시민들에게 가장 친숙한 벚꽃 축제, 여의도 봄꽃축제가 오늘 3월 29일 금요일 드디어 시작됩니다. 이번 축제는 4월 2일인 다음 주 화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에는 메인 행사장에 캠핑 텐트를 설치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했으며 벚꽃길 곳곳에 포토존, 공공미술 작품이 설치되어 있어 인증숏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한강에서 요트를 타고 벚꽃이 핀 밤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 요트 투어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행사 관련 사항은 영등포 구청의 인스타그램(@ydpc)을 체크하면 좀 더 상세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양재 아트 살롱 벚꽃 마켓 & 양재천 벚꽃 등 축제
한편 양재천 일대에서는 낮부터 밤까지 다양한 축제가 열릴 예정인데요, 3월 31일까지 양재천 수변무대 인근에서는 양재아트살롱 벚꽃마켓이 열립니다. 다양한 수공예품과 일상소품을 판매하는 부스들이 있어 벚꽃을 감상하며 구경하기 좋아요.
양재 벚꽃 등 축제는 오늘 3월 29일, 불꽃쇼로 화려한 시작을 알립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여러 버스킹 공연과 체험 부스, 푸드 트럭 등 주말을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이들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속초시 영랑호 벚꽃 축제
‘읍소’ 방식의 콘텐츠로 SNS에서 화제가 된 속초시의 영랑호 벚꽃 축제! 자연을 예측한다는 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작년에는 꽃이 다른 때보다 빠르게 폈습니다. 올해 겨울도 크게 춥지 않아 다들 꽃이 빠르게 필 것이라 예상하고 많은 지자체들이 봄꽃 축제 일정을 평소보다 좀 더 이르게 잡았죠. 하지만 날씨는 쉽게 따뜻해지지 않았고 이렇게 ‘홍철 없는 홍철 팀’처럼 벚꽃 없는 벚꽃 축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속초시 영랑호 벚꽃 축제는 한 가지 묘안(?)을 짜내게 됩니다. 축제를 두 번 하는 거죠! 처음 예정된 3월 30일과 31일, 그리고 추가로 4월 6일과 7일 이렇게 두 번에 걸쳐 진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벚꽃이 피지 않으면 필 때 까지 기다린다는 전략, 나름 신통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