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누의 몸매 비결이라는, 네발로 기어다니는 운동의 정체는?
감탄 나오는 핫보디의 소유자, 셔누! 셔누가 런웨이 데뷔를 앞두고 붓기와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한 운동, ‘애니멀 플로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뉴욕 패션위크에서 모델로 데뷔한 셔누. 몬스타엑스의 셔누. 그는 뉴욕 패션위크의 공식 프로그램인 ‘컨셉코리아(Concept Korea)’의 2024 가을/겨울 시즌의 앰버서더로 발탁되면서 세 개의 한국 브랜드의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걸었습니다. 그는 이때의 여정을 담은 브이로그에서 모델 데뷔를 앞두고 몸매 관리에 들어간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셔누가 런웨이에 오르기 전 한 운동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셔누는 숙소에서 ‘애니멀 플로우(Animal Flow)’라는 운동의 영상을 틀고 홈트를 했습니다. 운동 막바지에는 턱에서 땀이 뚝뚝 떨어질 정도였죠. 셔누는 이 운동을 전문적으로 배운 적은 없으나 관절에 큰 무리가 가지 않고 스트레칭과 운동 효과는 물론 붓기 제거에도 탁월하다고 말했습니다. 셔누가 이토록 열심히 한 애니멀 플로우는 어떤 운동일까요?
애니멀 플로우는 동물의 4족 보행 및 지상 기반 움직임과 다양한 웨이트 운동의 요소를 결합한 운동입니다. 다면적이고 유연한 움직임을 강조하며 일상 생활에서 잘 사용하지 않은 근육과 관절을 사용해 볼 수 있죠. 애니멀 플로우는 운동선수부터 일반인까지 시도해 볼 수 있으며 재미있게 운동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근력과 지구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한국에도 애니멀 플로우 코리아 센터가 있어 배워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운동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애니멀 플로우를 한 번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