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알로에 겔 수분 크림 대신 사용해도 괜찮을까?

풍부한 수분감과 뛰어난 진정 & 쿨링 효과로 더운 여름철에 자주 찾게 되는 알로에 겔!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다른 스킨케어 제품에 비해 가격도 저렴해 여러모로 고마운 제품이죠. 그런데 이 알로에 겔을 제대로 쓰지 않으면 오히려 피부가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여름철 화장대의 필수품인 알로에 겔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꿀팁, 지금 확인해 보세요!

@cookingmua

피부 온도를 빠르게 낮춰주는 알로에 겔 팩

@kjmaloe.official

더운 여름에는 피부도 쉽게 뜨거워지죠. 피부가 뜨거워질수록 노화가 촉진됩니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쿨링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겔을 여름에 애용하죠.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깨끗하게 세안을 한 뒤 팩 브러시를 이용해 알로에 겔을 얼굴 전면에 도톰하게 발라 주세요. 좀 더 깊은 보습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순면 마스크 시트지나 실리콘으로 된 마스크 팩 커버로 알로에 겔의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이후 15분에서 20분 정도 휴식을 취한 뒤 팩을 떼어 주세요. 이후 미온수로 얼굴을 깔끔히 씻어 줍니다.

사전 테스트는 필수 & 예민한 눈가는 피해서!

알로에 겔 팩을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먼저 알로에 겔이 내 피부와 맞는지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얼굴에 바르기 전 목이나 턱 아래 피부에 소량 도포한 뒤 10~15분 후 피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또, 다른 부위에서는 알로에 겔이 자극적이지 않더라도 눈가에서는 다른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알로에 겔 팩을 해줄 때 눈가는 가급적 피해서 발라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눈 시림 현상으로 눈물을 쏟게 될지도 몰라요.

수분이 풍부한 알로에 겔, 수분 크림 대용으로 사용해도 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안됩니다’. 알로에 겔이 수분이 풍부한 건 맞습니다. 하지만 수분이 증발하도록 막아주는 유분이 없기에 알로에 겔만 발라줄 경우 오히려 피부의 수분까지 빼앗길 수 있습니다. 알로에 겔을 사용한 후 적당한 유분감을 가진 모이스처라이저를 덧발라 주거나 알로에 겔을 도톰하게 바른 뒤 깔끔하게 씻어내고 보습제를 발라 주세요. 알로에 겔은 응집하는 성질이 있어 알로에 겔을 바르고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를 진행하거나 메이크업을 할 경우 때처럼 밀려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Youtube of @cookingmua, Instagram of @kjmaloe.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