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안부를 줄이고 작은 얼굴로 만들어 줄 메이크업 꿀팁 3

중안부가 길면 성숙한 매력이 있지만 반대로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죠. 때로는 좀 더 어려 보이고 싶은 당신을 위해, 중안부가 좀 더 짧아 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imwinter

애굣살 도톰하게 그리기

@nayeonyny

중안부가 짧아 보이도록 연출하고 싶다면 눈의 윗부분 보다는 아래 부분에 힘을 줘 전체적인 시선을 아래로 끌어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바로 애굣살이죠. 애굣살을 실제보다 조금 더 도톰하게 그려주면 중안부가 짧아 보이게 만들 수 있어요. 애굣살을 좀 더 자연스럽게 그리고 싶다면 살짝 미소를 지어서 생기는 라인에 음영을 넣어주세요.

코 끝, 콧볼 높이에 셰딩 넣어주기

@risabae_art

코의 전체적인 길이가 길어 중안부가 긴 사람은 코의 길이를 끊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코의 아랫부분, 일명 ‘비주’라 부르는 코 끝에 셰딩을 넣어주면 코의 길이를 짧아 보이게 연출할 수 있어요. 또, 이와 같은 효과를 위해 콧대에 셰딩을 넣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콧대 아무 곳에나 셰딩을 넣는게 아니라 콧볼이 끝나는 높이에 가볍게 터치하는 느낌으로 음영을 넣어 줍니다.

오버립 활용하기

@imwinter

중안부를 줄일 수 있는 또 다른 치트키는 바로 오버립입니다. 특히 윗입술의 높이를 끌어올려 중안부의 전체 길이를 좀 더 짧아 보이도록 하는 거죠. 오버립을 그리기 전 먼저 내 피부 톤보다 한 톤 낮은 베이스 제품으로 입술 선 경계를 지워줍니다. 그리고 내 입술색에 가까운 섀도나 립 라이너를 이용해 입술 선보다 살짝 위로 립을 그려주세요. 이렇게 립을 연출하고 나서도 립 라인이 진해서 도드라진다면 펜슬 타입의 컨실러로 한 번 더 입술 선을 눌러주는 것도 좋습니다.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Instagram of @nayeonyny, @risabae_art, @imwint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