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로 문질문질!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마법

점점 가늘어지는 머리카락이 고민이라면? 오늘부터 샴푸 전에 두피에 오일 마사지를 해보세요!

@DoroCubillo

여러 이유로 우리의 모발은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가늘어집니다. 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데일리 케어법 중 하나가 바로 오일 두피 마사지라고 하는데요, 이미 해외에서는 호호바 오일이나 로즈마리 오일을 활용한 두피 마사지 영상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어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머리를 감기 전 가볍게 빗어서 먼지를 제거해 준 뒤 영역을 나눠 소량의 오일을 덜어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끝!

두피 마사지는 그 자체로도 모발을 굵게 만드는 데에 효과가 있는데요, 2016년에 진행된 한 소규모의 연구에 따르면 24주 동안 매일 4분씩 두피 마사지를 받은 9명의 남성들은 모두 연구가 끝났을 때 처음보다 모발이 더 굵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iHerb

두피 마사지는 모낭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이로 인해 모발을 굵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때 오일을 함께 사용해 주면 두피 보습 효과와 가려움증, 자극 감소, 두피 각질 제거 등 여러 긍정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두피 마사지는 이완을 유도해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유튜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일은 미엘의 로즈메리 민트 오일로 아이 허브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1.27입니다. 오늘부터 샴푸하기 전, 오일로 가볍게 마사지해보는 건 어떨까요? 건강하고 튼튼한 모발을 얻을 수 있는 건 물론 가벼운 스트레스 관리도 될 거예요.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Youtube of @DoroCubillo,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