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이후, 두피가 보내는 SOS 신호를 감지했다면?
핫 서머가 남긴 두피 고민을 잠재울 특급 뷰티 처방전.
1+3 두피와 모발, 두 마리 토끼
모발에만 바르는 헤어 제품은 No! 최근 두피와 모발에 모두 도포 가능한 헤어 트리트먼트, 마스크 제품이 제법 많이 출시되었다. 두피는 건강하게, 동시에 모발은 부드럽게 가꿀 수 있는 것.
1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크레마 뻬르 까펠리 알 미엘레 두피와 모발 전체에 도포 후 샤워 캡을 착용하고 드라이어로 열을 더해주면 헤어팩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00ml 4만5천원.
3 달바의 프로페셔널 리페어링 스칼프 테라피 세럼 샴푸 두피가 편안한 미산성 포뮬러 제품. 트러페롤이 두피 탄력을 증진시키고, 블렌딩 오일이 머릿결을 관리한다. 210ml 3만6천원.
2+7+10 각질, 유분 폭발하는 두피 해결사
두피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선, 땀샘 기능이 활발해져 박테리아, 바이러스가 번식할 수 있는 시기. 지성 두피라면 샴푸 후 피지 조절 기능의 헤어 식초를 사용하면 하루 종일 산뜻한 두피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2 이브로쉐의 모링가 리프레시 헤어식초 불쾌한 정수리 냄새와 번들거림을 해결할 수 있다. 400ml 1만9천9백원.
7 갸마르드 스티뮬레이팅 로션 by 온뜨레 모공 속 각질과 피지 등 노폐물을 정리해줘 두피 트러블을 예방한다. 5ml×6개 2만5천원.
10 더바디샵의 진저 스캘프 케어 샴푸 생강 오일이 두피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보습을 채운다. 250ml 1만9천원.
4+5+6+8 두피에도 보습이 필요해
미네랄, 티트리 오일, 코코넛 오일, 시어버터 등 보습 성분을 품은 헤어 제품을 골라 사용해볼 것.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리브 온 제품은 두피에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 유용하다.
4 디오디너리의 내추럴 모이스처라이징 팩터스 + HA 포 스칼프 두피에 보습감을 충전한다. 60ml 2만1천4백원.
5 오리베의 세린 스칼프 수딩 리브 온 트리트먼트 산뜻한 두피 세럼. 50ml 7만7천원.
6 다비네스의 리밸런싱 클렌징 트리트먼트 두피 진정 및 정화 효과를 선사한다. 250ml 4만9천원.
8 아하바의 미네랄 소금샴푸 미네랄이 수분을 보충한다. 750ml 7만3천원.
9+11+12 영양 만점 피로 해소제
프리미엄 헤드 스파를 받은 것처럼 단숨에 두피와 모발의 컨디션을 ‘끌올’하는 방법! 두피 스케일링 제품과 디바이스를 주기적으로 사용한다면 혼자서도 두피부터 모발까지 완벽한 홈 클리닉이 가능하다.
9 사봉의 스칼프 스크럽 리바이탈라이징 제라늄 사해 소금이 두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제라늄 에센셜 오일이 영양을 공급한다. 300g 7만원.
11, 12 딸리까의 헤어 포스 헤어 세럼(50ml) + 부스터(디바이스)세트 디바이스에 세럼을 넣고 헤어를 빗질하면 LED 레드 라이트와 미세진동이 흘러나와 두피를 자극하면서 진정·재생 효과를 전달한다. 33만원.
1+3+8 정수리 부여잡고 있을 탈모러들에게
샴푸 후 두피를 완전 건조시키는 과정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길! 물기가 남은 두피와 모발은 자외선을 흡수해 헤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 드라이 후엔 두피 전용 세럼도 잊지 말 것.
1 다이슨의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 드라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두피 보호 모드를 탑재했다. 59만9천원.
3 아우구스티누스 바더의 더 스칼프 트리트먼트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모발 강화를 돕는다. 30ml 12만6천원.
8 아베다의 인바티 울트라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라이트 항산화 성분이 모근의 힘을 강화한다. 200ml 4만9천원대.
4+5+7 열 받은 두피를 시원하게
자외선을 받아 뜨거워진 두피를 그대로 방치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니, 즉각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페퍼민트, 멘톨 등 쿨링 효과가 있는 성분의 샴푸와 토닉으로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킬 것!
4 필립비의 페퍼민트 아보카도 샴푸 페퍼민트 오일의 시원한 사용감이 느껴진다. 220ml 6만3천원.
5 닥터그루트의 두피 쿨링 토닉 두피 온도를 9℃ 내려주는 쿨링 효과를 경험해보길! 100ml 2만8천원.
7 브리티시엠의 두피 샴푸 브러쉬 풍성한 거품으로 두피 세정과 동시에 마사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만3천원.
2+9+10+12 두피도 슬로에이징
노화에 있어 두피도 예외는 아니다. 두피 탄력을 끌어 올리고, 혈액순환을 촉진할 아이템을 추천한다. 샴푸, 마스크, 세럼 순으로 빈틈없이 관리해 날마다 점점 어려지는 두피를 경험해보길.
2 레브론 프로페셔널의 익스피리언스 안티헤어로스 리바이탈라이징 헤어 클렌저 모발 두께를 개선한다. 250ml 3만5천원.
9 록시땅의 스칼프 나이트 세럼 두피 컨디션을 회복시킨다. 50ml 4만5천원대.
10 겔랑의 아베이 로얄 스칼프&헤어 더블 R 래디언스&리페어 마스크 꿀과 활성 성분을 함유했다. 200ml 14만3천원.
12 시슬리의 리바이탈라이징 포티파잉 세럼 모발에 활력을 부여한다. 60ml 27만원.
6+11 염색, 탈색으로 인한 손상모 타파
염색 모발의 컬러를 선명하게 유지하고, 단백질 본딩 효과로 손상 모발의 복구를 돕는 헤어 제품을 선택할 것. 물 빠짐이 심하다면 보색 샴푸를 찾아보자. 샴푸 후엔 찬 바람으로 드라이할 것을 추천한다.
6 르네휘테르의 컬러 글로우 샴푸 염색, 탈색으로 손상 입은 거친 모발을 유연하게 만든다. 더불어 한층 선명하게 빛나는 헤어 컬러를 만나볼 수 있다. 500ml 6만원.
11 모로칸오일의 트리트먼트 퍼플 오일 건조한 두피에 풍부한 보습을 더하고, 염색모의 컬러를 생생하게 유지시킨다. 50ml 3만7천원.
최신기사
- 포토그래퍼
- 정원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