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과 염색, 둘 다 해야 한다면 어떤 것 먼저?
바쁜 현대인에게는 헤어숍 한 번 가는 것도 쉽지 않죠. 어렵게 시간을 내서 갔을 때 펌과 염색을 한 번에 끝내고 싶은데 그래도 되는지, 된다면 어떤 순서로 해도 되는지 궁금한 이들을 위해 관련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펌과 염색, 한 번에 해도 될까?
경우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뿌리가 자라 뿌리 염색을 하고 머리 아래쪽을 펌을 하는 식처럼 펌과 염색의 시술 부위가 다르다면 한 번에 해도 괜찮죠. 하지만 전체 염색을 하면서 펌도 함께 할 경우에는 모발에 가해지는 손상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우선 모발의 상태를 보고 결정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동시에 해야 한다면 시술 순서는?
만일 펌과 염색을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면 많은 경우 펌을 먼저, 그리고 염색을 후에 진행한다고 합니다. 염색을 한 후 펌을 하게 되면 퍼머 약으로 인해 머리 색이 빠질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럴 경우 염색에 대한 전체적인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 펌을 먼저 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현재의 머리 색상보다 더 밝은 컬러로 염색을 원할 경우에는 염색을 먼저, 펌을 이후에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펌과 염색, 텀을 둔다면 어느 정도 두어야 할까?
시간적, 심리적 여유가 있어서 두 시술 사이에 텀을 둘 수 있다면 적어도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두는 편이 모발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 사진
-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