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자기 관리의 대명사 고민시가 아침에 눈뜨면 가장 먼저 먹는 ‘이것’은?

2024.10.08황보희정

자기 관리의 대명사, 배우 고민시가 최근 유튜브 채널 ‘일일칠 -117’의 <덱스의 냉터뷰>에 출연했는데요. 고민시가 바쁜 일정 중에도 건강을 위해 공복에 꼭 챙겨 먹다는 건강 식품 3가지가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유튜브 채널
유튜브 채널

삶은 달걀

삶은 달걀은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D, 비타민 B12,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기여합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단백질과 영양소가 빠르게 흡수되어 활력을 높이고,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아 체중 관리에도 유리합니다.

홍삼

홍삼은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입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흡수가 빨라 효과적일 수 있지만, 위가 약한 경우에는 아침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홍삼은 콧물, 코 가려움증, 눈 가려움증 등 비염 증상을 완화해줄 수 있어 환절기에 더욱 유용합니다.

유산균

유산균은 장 건강을 돕는 유익균입니다. 위산 분비가 활발할 때 섭취하면 유익균이 소화 효소에 의해 제거될 수 있으므로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유산균은 위산 때문에 약 30~40%만 장에 도달하므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도라지 스틱

배는 염증을 제거해주는 루테올린이 풍부해 기침과 가래를 없애줍니다. 소화 효소도 풍부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추운 날씨에 먹기 좋으며, 간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피로를 줄여줍니다. 도라지는 기관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쓴맛을 내는 사포닌이 기관지를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합니다.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세균 저항력을 높여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합니다. 특히, 도라지는 가열하면 사포닌 성분이 8배나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즙이나 차로 마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