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 시려, 넌 안 시려?” “나도 시려. 첫 맛은 시큼하지만 목 넘기면 그 끝은 달콤하잖아.” 지난 1일 개봉한 영화 <대도시의 사랑법>의 주인공 재희와 흥수가 냉동 블루베리를 즐겨 먹는 장면이 즐겨 등장했죠. 극중 재희와 흥수의 짙은 우정을 나타내기도 하는 냉동 블루베리.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1. 노화 방지의 일등공신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흔히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 ‘안토니아신’이라는 성분이 바로 항산화 작용을 돕는 것인데요. 이 영양소는 세포가 산화하는 것을 방지하여 우리 몸의 노화를 늦추고, 유방암과 종양의 진행을 억제 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100g 당 약 386mg의 안토니아신을 지니고 있는데 이는 딸기의 4배에 달하는 양이라고 해요. 영화 <대도시의 사랑법> 속 인물들처럼 꽁꽁 얼려 먹으면 안토시아닌의 농도가 더욱 짙어져 효능이 더욱 좋다고 하네요.
2. 천연 눈 영양제
블루베리는 항산화 효능뿐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역시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니아신 덕분인데요. 안토니아신이 눈의 피로감을 완화시켜주고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탱탱한 피부의 조력자
블루베리에는 비타민C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혈관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색소 침착을 억제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효과가 있어 맑은 피부 톤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특히 비타민C가 부족하면 혈관이 약해져 멍이 자주 들거나, 한번 생긴 상처다 잘 아물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니 맛있는 블루베리 섭취를 통해 비타민 C를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최신기사
- 사진
- pexels, CGV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