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 떠나기 좋은 고급 료칸! 단순한 럭셔리를 넘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일본의 료칸들을 모아봤습니다.
수운정
골프와 료칸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큐슈의 수운정이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수운정 료칸은 센추리 CC 골프장 부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단 20개의 객실만 운영하고 있어 쾌적하게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모든 객실마다 히노끼 개별 온천탕이 갖춰져 있으며 약 알칼리성 온천 수는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 줍니다. 근처 아사쿠라 마을까지 무료 셔틀을 운영하고 있어 인근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2-1 ItayaAsakura, Fukuoka
키노다케 토노사와
도쿄와 가까운 하코네에 위치한 키노다케 토노사와는 성인 전용으로 운영되는 료칸입니다. 때문에 프라이빗하게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기 원하는 커플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이곳 역시 객실마다 노송나무로 제작된 노천탕이 마련되어 있으며 창밖의 풍경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석식은 가이세키 코스 요리로 제공되며 밤에는 투숙객들을 위해 라운지 앞 발코니에서 소규모의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세트를 마련해 두는 세심함까지 잊지 않았습니다. 잊지 못할 기념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키노다케 토노사와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Tonosawa 191, Hakone, Kanagawa
치쿠린테이
타케오 온천은 무려 1,300년의 역사를 지닌 곳으로 이곳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는 옛날부터 신성한 산으로 여겨지던 미후네산이 있습니다. 치쿠린테이는 미후네산에 둘러 싸인 료칸인데요, 15만 평이나 되는 부지에 객실은 단 열한 개로 그 어느 때보다 프라이빗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역사는 오래되었지만 온천 시설은 최신식! 여성 대욕장에는 사우나 히터에 올려놓고 향을 즐길 수 있는 아로마 보울인 ‘큐겔’이 마련되어 있으며 미스트 사우나와 온천 이용 후 휴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찻집도 있습니다. 천황 일가도 꾸준히 찾을 정도라고 하니 더 궁금해 집니다.
주소 Takeocho, Takeo, Takeo-shi, Saga Prefecture
텐쿠노모리
여행의 상식을 깨고 싶다는 타지마 타테오 사장의 이상과 자부심이 담긴 텐쿠노모리는 ‘천공의 숲’이란 뜻으로 도쿄돔의 13개나 되는 땅에 단 3개의 객실 만을 운영하는 초호화 풀빌라 리조트형 료칸입니다. 진정한 프라이빗 한 휴가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일본의 셀러브리티나 고위 관료들이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여행뿐 아니라 결혼식이나 각종 파티를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텐쿠노모리는 식재료의 90% 이상을 부지에서 직접 재배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무농약으로 정성껏 재배한 식재료로 만든 고급스러운 식사를 제공합니다. 호화스러움의 끝을 경험하고 싶다면 텐쿠노모리에서의 하룻밤은 어떨까요?
주소 Kagoshima, Kirishima, Makizonocho Shukukubota, 市来迫3389
- 사진
- suiun-tei.com, www.mifuneyama.co.jp, tenku-j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