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스파이크 예방 치트키 모음zip.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하셨나요? 다이어트의 열쇠는 바로 혈당 스파이크! 혈당을 잡아야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어요. 올해엔 꼭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혈당 관리법을 모아봤습니다.

아침 ‘잘’ 먹기

pexels

아침 식사가 하루의 혈당을 결정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공복 상태에서 첫 끼를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아침에는 오트밀과 견과류, 삶은 달걀같이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세요. 아침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은 대사 속도를 높이고, 하루 종일 에너지를 일정하게 유지해 폭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혈당 지수 낮은 음식 선택하기

pexels

흰쌀밥 대신 현미, 고구마, 귀리 같은 통곡물이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선택해 보세요. 또한, 과일 중에서도 혈당 함량이 낮은 블루베리, 사과, 오렌지를 고르면 좋습니다. 반면, 흰 빵이나 단 음료는 혈당을 급격히 올리니 절대 피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꼭 단백질과 함께 먹기

pexels

탄수화물 섭취를 피할 수 없다면 꼭 단백질과 함께 섭취해 주세요. 단백질은 탄수화물 소화 속도를 늦춰 혈당 상승 곡선을 완만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도 유익하니 다이어트 중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죠.

식사 순서 바꾸기

pexels

식사 순서를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고 싶다면, 채소 – 단백질 – 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해 보세요. 채소의 식이섬유가 탄수화물 흡수를 느리게 만들어 혈당이 천천히 상승하도록 돕습니다.

식후 운동하기

pexels

나도 모르게 폭식했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식후 10~30분 정도의 산책이나 가벼운 근력 운동을 해주면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근육이 포도당을 에너지로 사용해 혈당이 오르는 것을 예방하는 것인데요. 식후 운동은 혈당 관리뿐 아니라 다이어트와 소화에도 유익하니, 매 식사 후 가벼운 움직임을 습관화해 보세요!

    사진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