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하세요! 이 글을 보고 나면 정성껏 기른 머리도 싹둑 자르고 싶어질지도 모르니까요.
단발좌 계보의 초신성, 카리나
지난 연말 SBS 가요대전에서 아이브 유진과 함께 특별 무대를 꾸민 에스파 카리나. 멋진 무대만큼이나 화제가 된 건 그녀의 헤어스타일! 풍성한 C컬을 넣은 레이어드 중단발으로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여기에 차분한 브라운 컬러가 더해져 그녀의 흰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데요. 방송 이후 온라인상에서는 카리나의 헤어 스타일이 여러 번 언급 될 만큼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사랑스러움 MAX! 나연
부담 없이 따라 하기 좋은 중단발 스타일로는 트와이스 나연을 빼놓을 수 없죠. 앞머리 없는 중단발 스타일은 목이 짧거나 얼굴이 옆으로 넓은 사람에게 특히 잘 어울리는데요. 단조로운 헤어스타일이 지겹다면 나연처럼 머리띠를 활용해 사랑스러운 무드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층이 많지 않은 스타일이라 손질이 간편하다는 점도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빈티지 중단발, 슬기
‘느좋’ 스타일의 정석, 슬기 역시 오랫동안 단발머리를 유지해 왔는데요. 디테일과 연출법에 따라 매번 새로운 느낌을 선사하는 것이 슬기 중단발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자연스러운 컬을 더해 내추럴하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자아내는가 하면, 슬릭하게 펴낸 스트레이트 스타일로 모던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최강 단발좌 등판, 웬디
원조 단발좌답게 누구보다 단발 헤어가 잘 어울리는 웬디. 짧은 기장의 숏 단발도 찰떡같이 소화하지만, 최근에는 쇄골까지 오는 기장의 중단발을 유지하며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웬디처럼 시스루 뱅을 더한 중단발을 선택하면 얼굴이 더욱 작아 보이고, 이마를 살짝 가려 동안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층을 최소화해 차분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조 단발좌, 아이유
단발좌의 끝판왕이라 불릴 만큼 단발머리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아이유는 2022년 ‘가나다라’ 활동을 통해 선보인 중단발이 인기를 끌며 허쉬컷 열풍을 시작했습니다. 러프하고 시크한 무드의 중단발은 층을 많이 내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당시 아이유 사진을 들고 미용실을 찾은 팬들이 한둘이 아닐 정도였다고. 아이유부터 카리나까지, 레전드 중단발 스타일을 선보인 셀럽 중 여러분의 원픽은 누구인가요?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nayeonyny, @hi_sseulgi, @katarinabluu, @_yujin_an, @todayis_wendy, @dlwlr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