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 바야바 부럽지 않은 부스스한 헤어로 고민이라면 주목하세요! 두꺼운 겨울옷에 갈 곳 잃은 머리카락을 깔끔하게 연출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머플러 아래로 삐죽삐죽 튀어나오는 머리카락이 신경 쓰였다면, 머플러나 코트 카라 속에 머리카락을 깔끔히 숨겨보세요. 패션 아이콘 올슨 자매가 시작해 유명해진 방법으로 ‘올슨 턱(Olsen Tuck)’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너무 가지런하게 연출하기보다는 머플러를 무심하게 툭 둘러 연출해야 시크함을 살릴 수 있어요.
헤어밴드로 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다행히 이번 시즌 헤어밴드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두꺼운 헤어밴드를 착용하고 나머지 머리는 깔끔하게 빗어 줍니다. 컬이 들어간 헤어 보다는 생머리에 더 어울리는 스타일링 법으로 안경을 더해 긱시크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요.
매서운 한파로부터 체온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사수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라클라바나 머플러, 스카프 등 방안 아이템을 착용할 때는 머리카락 연출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앞머리가 있다면 귀여움은 물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1석2조! 태연처럼 앞머리에 컬을 넣으면 깜찍함을 더할 수 있어요.
모자는 쓰고 싶지만 거추장스러운 건 딱 질색이라면, 머리를 깔끔하게 땋아 보세요. 모자 아래로 부스스한 머리카락이 삐져나오지 않아 한층 깔끔한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단,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위해 머리카락이 옆으로 자연스럽게 내려오도록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사진
- Instagram of @taeyeon_ss, @yuki_injo, @mjbypp, @ceciliemoosgaard, @rebecaoks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