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느낌 좋은 소녀들은 누드 립을 바른다
드디어 올 것이 왔다! 핀터레스트가 꼽은 다크 세이렌 뷰티 트렌드와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모카 무스와 찰떡인 누드 립이 돌아왔습니다.
미야오의 엘라부터 키스 오브 라이프의 하늘, 트와이스 사나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까지! 여러 세대 아이돌과 인플루언서들이 흠뻑 빠진 요즘의 립 컬러는 바로 누드 립입니다. 핀터레스트는 2025년 뷰티 트렌드 중 하나로 ‘다크 세이렌’ 무드를 꼽았는데요, 이는 과거 크게 유행했던 스모키 메이크업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 스모키 메이크업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누드 립이죠. 게다가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누드 립으로 표현하기 딱 좋은 모카 무스 컬러! 누드 립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실패 없는 누드 립 연출법!
자칭 ‘누드립 광인’이라는 청담 애브뉴준오의 영은 부원장은 누드 립 컬러를 고를 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의 피부톤을 제대로 아는 것이라고 조언합니다. 내 피부 톤보다 밝은 누드 립을 바를 경우 피부와 자연스레 어울리지 않고 입술만 동동 떠서 보이는, 일명 ‘홍두깨 부인’처럼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실패없는 누드 립 컬러를 고르고 싶다면 자신의 피부 톤보다 어두운 것을 선택해 주세요.
또, 누드 립은 입술 라인을 가려주면 훨씬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로시한 제형보다는 매트한 제품으로 립 라인을 가리는 쪽이 메이크업이 덜 번진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해 주세요.
누드 립, 뭘 살지 고민이라면?
맥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 폴리오
누드 립의 유행을 예고하는 듯 맥에서는 최근 21가지의 뉴트럴 컬러로 구성된 ‘누드 컬렉션’을 선보였죠. 이 컬렉션에는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색상인 ‘피치스톡’도 포함되어 있어 수많은 코덕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21가지의 매력적인 컬러 중 폴리오는 낮은 채도에 회색 기운과 붉은 빛이 감도는 아주 오묘한 색상을 지녔죠. 특히 본연의 입술 컬러를 잘 가려줘 베이스 제품으로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3만9천 원.
헤라 센슈얼 누드 글로스 401 누디스트
유리알 같은 반짝임을 선사해 주는 건 물론 쫀쫀한 제형으로 입술을 더욱 볼륨감 있게 만들어 줘 코덕이라면 파우치에 하나쯤 있을 정도로 인기인 제품이죠. 머리가 뾰족하고 납작하게 디자인 된 어플리케이터는 입술 산까지 꼼꼼하게 바를 수 있도록 도와줘 손끝이 야무지지 못한 곰손도 금세 예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요. 4만 원.
롬앤 글래스팅 멜팅 밤 10 누 베이지
청초한 베이지 누드 립의 정석! 아르간 오일과 로즈힙, 달맞이꽃 오일 등 식물에서 얻은 탁월한 보습력을 지닌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입술에 영양을 주는 것은 물론 영롱한 광채를 얹어줍니다. 1만3천 원.
- 사진
- Instagram of @meovv, @maccosmeticskorea, @romandyou, @m.by__sana, @kissoflife_s2, @b_bangg_, @risabae_art, www.hera.com
- 참고
- Youtube of @hemek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