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이너뷰티의 선두주자

2025.04.22소희진

바야흐로 이너뷰티의 시대. 전 세계가 인정한 비비랩의 솔루션으로 내면의 아름다움을 챙길 때.

화장품으로 피부 겉만 챙기던 시대는 지났다. 피부 뿐 아니라 몸, 그리고 마인드까지 제대로 관리하려면 속부터 탄탄하게 채워야 한다고 제안하는 이너뷰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콜라겐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만 20대 중반 이후로 접어들면서 매년 1%씩 줄어든다. 40대에 이르면 20대의 절반까지 감소한다. 게다가 콜라겐을 함유한 식품이 피부에 좋다고들 하지만 체내에 들어간 콜라겐은 다 쪼개진 상태로 흡수돼 에너지원으로만 역할하고 실질적 효과는 미미하다. 한두 번의 섭취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기보다는 매일 꾸준히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이너뷰티에서는 더없이 중요한 포인트.

건강기능식품 기업 뉴트리원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은 스킨(SKIN), 보디(BODY), 마인드(MIND)까지 신체 전체를 아우르는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이너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4년 12월 기준 2,400만 통 판매 신화가 이를 방증한다. 뷰티 브랜드 인기의 척도라고 할 수 있는 ‘올리브영 어워즈’의 이너뷰티 부문에서 5년 연속 상위권 수상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2025 한국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는 6년 연속 이너뷰티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비비랩은 현재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로 급부상했는데, ‘외면의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시작된다(Inside Makes Outside)’라는 브랜드 미션과 브랜드 슬로건 ‘뷰티베이스(Beauty Base)’가 K-이너뷰티의 물결에 안착한 것이다. 아름다움을 생성하고 지탱하는 ‘아름다움의 근원지’라는 의미의 뷰티베이스는 여성이 가진 아름다움의 잠재력을 깨우고 지켜나가겠다는 비비랩만의 독보적인 솔루션의 영향력을 담고 있다. 비비랩은 현재 중국, 일본, 싱가포르, 필리핀을 포함한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불가리아, 루마니아, 케냐, 나이지리아 등 유럽, 아프리카까지 총 84개국에 수출해 판매 중이며,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Amazon)과 큐텐(Qoo10) 등에 입점해 글로벌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비비랩이 선보이는 다양한 이너뷰티 아이템 중 ‘핑크통 콜라겐’이라는 애칭으로 회자되는 ‘저분자 콜라겐 S’는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과 주목을 받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미국, 일본, 유럽의 수많은 여성이 선택한 데일리 루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K-이너뷰티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저분자 콜라겐 S에는 나이가 들수록 체내 함유량이 감소하는 콜라겐 1,200mg이나 들어 있고, 피쉬 콜라겐 분자를 잘게 쪼개는 두 번의 효소가수분해 공법을 거친 저분자 콜라겐만 담았다. 그만큼 입자가 더욱 정교해진 것.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영국산 비타민 C 30mg도 함께 담아 매일 생기 넘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저분자 콜라겐 S는 비비랩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탄생한 항산화 특허 성분인 SF3X-7을 함유했다. SF3X-7은 특별히 엄선한 아르기닌, 글루탐산, 알로에베라를 포함한 총 7가지 성분의 포뮬러로, 최상의 뷰티 컨디션을 위한 집중 케어를 제공한다.

정교한 입자의 저분자 콜라겐 S는 입안에서 부드럽고 빠르게 녹는 실크 파우더 제형의 포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고 섭취할 수 있다.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블루베리,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아사이베리를 함유해 완성된 상큼한 세븐 베리 맛은 콜라겐 특유의 비린 맛이 없어 누구나 맛있고 즐겁게 이너뷰티를 챙길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저분자 콜라겐 S는 ‘뷰티 기초 체력’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움에도 기초 체력이 필요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일상 속 콜라겐 섭취의 중요성을 전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2월에는 MZ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패션 브랜드 ‘마스마룰즈(Masmarulez)’와 협업해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리미티드 파우치도 선보였고, 이를 통해 이너뷰티 제품을 평소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했다.

세상에는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이 무수히 많다. 특히 첫인상 때문에 간과하기 어려운 외적 아름다움에 대한 솔루션은 차고 넘칠 정도다. 하지만 그 아름다움에는 중요한 공통점이 있다. 바로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에서 비롯된다는 것, 그리고 내면은 작은 생활 습관에서 시작된다는 것이다. 이는 비비랩이 지향하는 이너뷰티 솔루션과 일맥상통한다. 저분자 콜라겐 S가 지금처럼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은 전 세계 수많은 여성이 비비랩의 이너뷰티 솔루션에 공감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비비랩의 내일이 더욱 궁금하고 기대되는 이유다.

일명 ‘핑크통 콜라겐’이라 불리는 저분자 콜라겐 S.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실크 파우더 제형의 포 형태.

    콘텐츠 에디터
    소희진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