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향한 전 세계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K-뷰티 브랜드의 활약상과 해외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베스트 셀러를 공개한다.
1 더 그린티 씨드 세럼 2014년 리뉴얼된 직후 외국 관광객의 방문율이 높은 명동 매장에서 ‘완판’되고, 기존 대비 2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됐을 정도로 외국인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무농약 제주 녹차 잎을 채취한 지 1시간 내에 착즙한 생녹차수를 100% 함유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가꾼다. 80ml 2만2천원. 2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 부드러운 마이크로 클레이 무스 제형의 마스크. 피부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하는 제주 화산송이 6,020mg과 호두껍데기 성분 등이 함유돼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100ml 1만9천원. 3 제주한란 인리치드 크림 추운 겨울에도 꽃을 피우는 제주한란의 오키델릭서™ 성분을 함유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돼 푸석한 피부를 건강하고 매끈하게 가꾼다. 50ml 2만5천원. 4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한라산 해발 620m에서 300일 동안 발효한 제주 콩 발효 원액을 91% 함유한 발효 워터 에센스. 이소플라본 성분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해 피부를 건강하고 힘있게 가꾼다. 150ml 3만5천원. 5 롱웨어 쿠션 SPF50+/PA+++ 땀과 피지에 강한 스웨트프루프 효과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 12시간 메이크업 지속력 덕에 일명 ‘썸머 쿠션’으로 불리는 쿠션 팩트. 중국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5g 2만원
1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 젤 캘리포니아산 유기농 알로에 추출물을 92% 함유해 붉고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수딩 젤. 2015년 코트라(KOTRA) 베이징 무역관이 ‘올해 중국 시장을 휩쓴 한국 화장품 5선’에 선정했을 정도로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300ml 4천4백원. 2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순도 99% 금과 6년근 고려 홍삼, 로열젤리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프리미엄 항노화 크림.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등의 스타들이 SNS에 ‘극찬 인증샷’을 올린 후, 해외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60g 6만6천원. 3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하와이 코나 914m의 해양 심층수와 33가지 바다 식물 성분을 함유한 수분 크림. 해양심층수 속 미네랄 성분이 피부 유수분 균형을 바로잡고,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80ml 2만5천원. 4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샴푸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에서 추출한 오일을 사용한 무실리콘 샴푸. 고농축 아르간 오일과 로즈힙 오일 성분이 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실크처럼 보드라운 머릿결로 가꾼다. 300ml 9천9백원. 5 스네일 솔루션 크림 프랑스 샹파놀 지역의 달팽이에서 얻은 점액과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고영양 크림.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피부에 건강한 활력을 더한다. 55ml 6만6천원.
1 비비 쿠션 SPF50+/PA+++ 라네즈의 베스트셀러는 K-뷰티를 대표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쿠션 팩트다. 특히 비비쿠션 화이트닝은 멜라크러셔™가 멜라닌을 분해해 잡티를 완화하고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꾼다. 올해 해외 매출이 가장 기대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15g×2개 3만7천원대. 2 워터 뱅크 라인 6가지 미네랄을 함유한 하이드로 이온 미네랄 워터가 보습인자를 활성화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워터 뱅크 라인은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받고 있다. 워터 뱅크 에센스_EX 60ml 4만원대. 3 오리지널 에센스 화이트 플러스 리뉴 아시아 뷰티 어워즈 40관왕에 빛나는 화이트닝 에센스. 멜라크러셔™가 멜라닌을 분해하고 피부에 수분을 더해 피부를 맑은 우윳빛으로 가꾼다. 40ml 5만원대. 4 타임 프리즈 라인 피부를 꾹 누른 후 다시 되돌아오는 ‘탄력 속도’를 개선해 어린 피부로 가꾸는 안티에이징 라인. 캐럽콩 추출물을 함유한 다이내믹 콜라겐_EX가 보습과 피부결, 잔주름, 탄력, 피부톤을 모두 케어한다. 타임 프리즈 인텐시브 크림. 50ml 6만5천원대. 5 립스틱 라네즈의 색조 제품 중 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바로 립스틱이다. 대표 제품은 투톤 립 바와 세럼 인텐스 립스틱 등으로, 립스틱 전체가 해외 시장에서 고루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투톤 립 바. 2g 2만5천원대.
1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미국 론칭 이후 세포라 온라인 몰의 모이스처라이저 카테고리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빌리프의 대표 제품. 피부 정화 효능과 보습력을 지닌 레이디즈 맨틀 허브를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여 ‘수분 폭탄 크림’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다. 50ml 3만9천원. 2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피부 테스트 결과 26시간 강력한 보습 지속 효과를 입증받은 일명 ‘보습 폭탄 크림’. 던컨 네이피어가 개발한 허브 연고에 사용된 핵심 허브를 모두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온종일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50ml 3만9천원. 3 헝가리언 워터 에센스 헝가리 여왕이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던 헝가리 워터의 보습력을 담아낸 수분 충전 에센스. 물이 터지듯 시원하게 발리며 피부에 끈적임 없이 밀착돼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꾼다. 75ml 4만2천원. 4 피트 미라클 리바이탈 아이크림 청정지역 피트랜드의 빙하수와 수십 종의 허브가 집약된 피트추출물을 고농축으로 함유한 아이 크림. 아시아 지역에서 사랑받는 제품으로, 올해 미국 세포라에 론칭할 예정이다. 25ml 5만원. 5 뉴메로 10 에센스 세안 후 10초 만에 감소하는 피부 수분을 지키는 욕실 수분 에센스. 로즈 오브 예리코 성분이 세안 직후의 급격한 수분 증발을 방지해 피부 수분을 그대로 유지시킨다. 75ml 3만3천원.
1 에그무스 솝 미국 세포라에 입점하자마자 완판 행진을 기록한 무스 타입 폼 클렌저. 휘핑크림처럼 조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달걀 속 난황 추출물과 우유 단백질 성분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꾼다. 150ml 1만2천원. 2 에그무스 팩 달걀 노른자의 난황 추출물과 달걀 흰자의 난백 추출물이 함유돼 보습 효과가 뛰어난 무스 타입 마스크 팩. 무스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려 피부 자극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역시 미국 세포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00ml 1만2천원. 3 룰스 오브 스킨케어 겟레디 듀얼 프라이머 들뜬 피지를 흡착하고 불필요한 유분을 제거해 촉촉한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는 메이크업 프라이머. 촉촉하게 모공을 커버하는 수분 프라이머와 모공을 집중적으로 커버하는 집중 모공 커버 밤이 뚜껑에 함께 내장돼 사용이 편리하다. 50ml 1만8천5백원. 4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헤어 라인과 눈매, 턱선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멀티 셰이딩 제품. 표면이 매끄러운 파우더가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돼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얼굴 라인을 완성한다. 9.5g 1만6천원. 5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오일과 워터를 7대3 비율로 혼합해 립글로스와 립스틱, 틴트의 장점만을 살렸다. 바르는 순간 수분 캡슐이 터지며 입술에 색이 물들고, 입술을 촉촉하게 감싸 투명한 광택을 남긴다. 4.8ml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