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에디터가 실용적이고 도회적인 드레스업 룩을 제안하기 위해 카메라 앞에 섰다. 캐릭터 티셔츠부터 슬립 드레스, 아노락, 트랙 팬츠까지 스트리트 패션의 주요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 가이드.
Character Print T-Shirts
캐릭터 프린트 티셔츠를 드레스업 룩으로 연출하기 위해서는 스타일링의 균형을 잡아주는 아이템 선정이 중요하다. 가죽 소재의 미디스커트는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는데, 여기에 종아리를 감싸는 롱 부츠는 스타일의 감도를, 정갈한 토트백은 클래식한 매력을 살린다. 스커트 슈트와 캐릭터 프린트 티셔츠의 조화도 이색적이며 멋스럽다. 이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티셔츠와 스커트 슈트의 컬러 매치. 룩의 안정감을 위해 컬러풀한 티셔츠보다는 모노톤의 티셔츠가 스커트 슈트의 세련미를 높인다.
1 면 소재 티셔츠는 15만원, 폴앤조 시스터(Paul&Joe Sister). 스웨이드 소재 미디스커트는 36만5천원, 비이커(Beaker). 지르코니아 소재 목걸이는 29만8천원, 젬앤페블스(Jem&Pebbles). 송아지 가죽 소재 토트백은 3백만원대, 구찌(Gucci). 소가죽 소재 롱 부츠는 2백만원대, 루이 비통(Louis Vuitton). 2 면 소재 티셔츠는 15만원, 폴앤조 시스터. 울 소재 재킷과 니트 스커트는 모두 가격미정, 랄프 로렌 컬렉션(Ralph Lauren Collection). 송아지 가죽 소재 앵클 부츠는 가격미정, 디올(Dior).
1 면 소재 티셔츠는 1백13만원, 필립 플레인(Philipp Plein). 2 면 소재 티셔츠는 15만원, 폴앤조 시스터. 3 면 소재 티셔츠는 9천9백원, 유니클로(Uniqlo). 3 4 면 소재 티셔츠는 5만8천원 오피셜 홀리데이 바이 쿤 (Official Hollyday by Koon).
Slip Dress
트렌드의 정점에 있는 슬립 드레스를 실용적이면서도 멋지게 소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셔츠를 레이어드한다. 그중에서도 핀 스트라이프 셔츠는 남성성을 풍기며 슬립 드레스의 아슬아슬한 여성미를 중화한다. 이때 몸에 딱 맞는 실루엣의 셔츠보다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선택하고, 셔츠의 앞단추를 두 개 정도 풀어 뒤로 젖혀 입으면 더욱 드레시해 보인다. 두 번째 방법은 몸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는 트렌치 코트를 활용해
롱앤린 실루엣을 완성하는 것이다. 안에 입은 블라우스의 소매를 코트 밖으로 꺼내면 한 끗 차이로 스타일의 감도를 높일 수 있다. 여기에 여성스러운 투 톤 뮬을 매치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하자.
1 폴리에스테르 소재 슬립 드레스는 13만9천원, 앳코너(A.T. Corner). 면 소재 셔츠는 26만5천원, 비이커(Beaker). 수정 장식 펜던트 목걸이는 34만원, 젬앤페블스. 소가죽 소재 블로퍼는 25만7천원, 젬마 양(Gemma Yang). 소가죽 소재 백은 가격미정, 프라다(Prada). 2 폴리에스테르 소재 슬립 드레스는 13만9천원, 앳코너. 면 소재 블라우스는 가격미정, 씨 바이 끌로에(See by Chloe). 비스코스 소재 트렌치 코트는 59만9천원, 끌로디 피에로(Claudie Pierlot). 양가죽 소재 뮬은 가격미정, 샤넬(Ch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