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도 난리난 선미 ‘사이렌’ 뮤비 속 메이크업 전격 분석
나날이 높아지는 K뷰티의 인기에 발맞춰 미국판 <얼루어>가 선미 ‘사이렌’ 뮤직 비디오 속 메이크업을 전격 분석하는 기사를 냈다. 미국 <얼루어> 에디터 Devon Abelman은 이 뮤비 속에 최신 K-뷰티 트렌드가 고스란히 담겨있다며 메이크업 룩 Best 5를 소개했다. 그 기사를 <얼루어 코리아>가 공개한다.
선미의 신곡 ‘사이렌’ 뮤비의 첫 장면에 나오는 화장대 위엔 디올 메이크업 제품이 가득하다. 이 장면은 앞으로 3분42초간 이어질 뮤직 비디오에서 디올 코리아의 뮤즈이기도 한 선미가 디올 제품으로 다양한 메이크업을 보여줄 예정이라는 메시지를 집약적으로 보여준다.
신곡 ‘사이렌’이 공개되기도 전, 선미는 화려하고 반짝이는 메이크업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사진들을 SNS로 미리 업로드했다. 화려하고 반짝이는 메이크업에 기대감이 증폭되었는데, 역시 뮤직비디오 풀영상 속 움직이는 선미의 모습은 더욱 매혹적이었다. 물고기 비늘을 닮은 시퀸 장식의 의상에서부터 얼굴을 장식한 쥬얼 스톤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이번 곡의 컨셉인 신화 속의 ‘사이렌’과 잘 맞아 떨어진다. 어떤 장면에선 뮤비 속 선미가 화려한 비늘의 인어 공주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기도 한다.
지금부터 ‘사이렌’ 뮤비 속의 베스트 5 선미 메이크업을 소개하려고 한다. 마지막까지 다 읽었을 때에 여러분도 하나쯤은 도전해보고 싶어하지 않을까 감히 단언해본다.
1. 글리터 윙 아이메이크업
선미 ‘사이렌’ 뮤직 비디오의 메인 메이크업룩은 골든 스모키 아이와 캔디애플 립이다. 선미의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건희 실장은 디올 5 꿀뤼르 디자이너 팔레트(Dior’s 5 Couleurs Designer Palette) 앰버 디자인(#708 Amber Design)과 인플레임(#767 Inflame)을 이용해 아이라인을 두껍게 올려그리고 립은 디올 울트라 루즈(#999 Ultra Dior)로 포인트를 살렸다. 과거를 연상시키는 복고풍의 컨셉과 걸맞게 뮤비 속의 선미는 마치 할리우드 옛 영화의 나오는 주인공처럼 보인다.
이번 선미의 화려한 메이크업룩에서 가장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부분은 섬세한 디테일들이다. 글리터가 들어간 앰버 디자인 섀도우로 부드럽게 쓸어내린 눈썹은 밝은 빛이 선미의 얼굴을 비춰야 드러나기 때문에 놓치기 쉽지만 매우 매혹적인 포인트다. 건희 실장은 선미의 코와 입술, 뺨을 강조하되 번쩍거림이 아닌 ‘자연스러운 광‘이 스며 나오도록 했다고 밝혔다. 아이라인이 마치 양날개가 펼쳐진 듯한 모양으로 된 이유는 눈꼬리가 끝나는 지점보다 좀 더 높은 위치에서 라인을 그렸기 때문! 다들 눈치채셨는지?
2. 주얼 스톤 포인트 메이크업
뮤직비디오 ‘사이렌’ 속 욕조 씬을 보면 선미의 볼에 붙여진 눈물 모양의 파란 라인스톤이 단박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건 뒷면이 납작한 크리스탈을 눈썹 풀로 붙이기만 하면 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메이크업이다. 이 장면에서도 디올 울트라 루즈로 립메이크업을 강조했다. 입술산이 또렷히 드러나도록 립 라인이 강조된 것이 다른 메이크업 룩과의 차이점이다.
3. 사이렌 메이크업
티저 사진에서 이 메이크업을 처음 마주했을 때, 뮤직비디오에서 꼭 이 메이크업이 나오길, 중요한 장면으로 담기길 바랐다. 다행히도 이 메이크업이 강조된 장면이 등장했고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좋았다. 눈 옆과 손, 얼굴을 비늘 모양의 시퀸으로 장식하고 시머한 라일락 아이섀도우를 통해 선미는 완벽한 인어공주로 변신했다.
4. 버건디 립 메이크업
만약 셀럽들의 화려한 코스튬 잔치가 벌어지는 ‘2018 멧 갈라’에 선미가 왔다면 딱 이 모습이지 않을까. 올해 ‘멧 갈라’ 주제인 천제: 패션과 카톨릭의 상상력(Heavenly Bodies: Fashion and the Catholic Imagination)에 딱 맞아 떨어지는 황금 왕관과 체인장식의 옷이 중세풍의 느낌을 자아낸다. 금빛으로 화려한 금빛 옷과 악세서리를 걸친만큼 메이크업은 톤을 낮췄다. 적당한 윤광이 나는 세미 매트한 피부표현과, 차분한 갈색 마스카라에 짙은 버건디 립으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했다.
사용한 립 제품은 디올 울트라 루즈 울트라 쇼크(#851 Ultra Shock).
5. 블루 윙 아이라이너 룩
‘사이렌’의 안무씬에서 선미는 올라간 눈꼬리에 하늘색 아이라이너로 색을 더했다. 이번에도 디올의 디올쇼 온 스테이지 리퀴드 아이라이너 펄리 터퀴오즈(#351 Pearly Turquoise)를 사용했다. 푸른 아이메이크업을 보완하기 위해 립은 푸시아 립스틱을 선택했다.
아래 ‘사이렌’ 뮤직비디오를 보면 선미의 5가지 메이크업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선미 뮤직비디오 메이크업에 쓰인 제품을 더 알아보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
최신기사
- 에디터
- 송예인
- 글
- DEVON ABEL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