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뷰티 에디터의 인생 한방 앰플
기능성 화장품을 멀리했던 에디터가 요즘 고기능 한방 화장품에 매료됐다. 지난 10월 론칭한 연작의 전초 컨센트레이트가 그 주인공이다.
연작의 전초 컨센트레이트
세계적인 피부과학 연구소 비타랩과 기술제휴를 하고, 신세계 인터코스코리아에서 전 제품을 생산하는 믿음직한 공정 과정을 거친 뉴 브랜드 연작. 홀 플랜트 이펙트(Whole Plant Effect, 전초)는 연작의 독자적인 한방원료로, 발아, 생장, 개화의 식물 순환 에너지에서 착안해 피부 스스로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그중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피부의 자정과 정화 능력을 촉진해 안색을 밝히고 한층 조밀하고 단단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침, 저녁 토너 후 에센스 전 단계에 사용하고, 2~3회 레이어링하면 더 강력한 보습과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75ml 11만5천원.
제 인생 앰플을 소개합니다
에디터의 고민
늘상 고민이다. 화장대 앞에 앉을 때마다 밀려오는 내적 갈등. ‘오늘은 보습과 진정에 초점을 둔 안전한 성분의 화장품을 쓸 것인가.’ VS ‘피부에 자극이 될 수도 있지만, 탁월한 피부 개선 효과의 고기능 화장품을 쓸 것인가.’ 특히 최근 건조하고 추워진 날씨 탓에 조금만 피곤해도 피부가 푸석해지는데, 이럴 땐 정말 순하게 피부를 다독이느냐, 강력한 영양을 공급하느냐, 무엇이 우선인지 헷갈리기만 한다. 그러다 탄력이 떨어져 세로로 길게 늘어진 모공과 마주하는 순간 한숨만 늘어간다.
첫인상
‘연작은 한방을 원료로 한 고기능 자연주의 화장품입니다.’ 이 무슨 꿈처럼 달콤한 설명인가. 하지만 ‘정말 현실 세계에서 실현 가능한 일일까?’ 지나치게 매력적인 콘셉트에 에디터의 의심병이 도졌다. 하지만 세계적인 피부과학 연구소 비타랩과 기술제휴를 하고,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에서 전 기획부터 생산까지 직접 관여하는 믿음직한 공정 과정을 거쳐 탄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슬금슬금 호감과 신뢰가 생겼다.
선택
연작의 홀 플랜트 이펙트(Whole Plant Effect, 전초) 라인! 그중에서도 이왕이면 가장 많은 유효 성분을 담은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어 전초 컨센트레이트를 선택했다.
인생템 선정 이유
TEXTURE 고기능이라는 말에 처음은 저녁 스킨케어용으로 사용했다. 스포이트로 얼굴에 바로 떨어뜨리면 되는 위생적인 형태, 우윳빛의 촉촉하지만 끈적이지 않는 제형, 산뜻한 흡수력 등 구석구석 마음에 쏙 들었다.
SCENT 가장 놀라운 것은 향. 사실 스킨케어 제품이 향까지 좋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도, 몇몇 한방 화장품의 짙은 어른(?) 향은 꺼려지긴 했다. 전초 컨센트레이트도 효삼, 침향, 치자 등 한방 성분이 함유되어 특유의 묵직한 향이 나긴 하지만, 전성분 표를 보지 않으면 눈치 채지 못할 정도다.
SENSITIVITY 민감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까지. 어떤 피부에 발라도 무난할 것 같았다.
총평
피부가 예민하고, 성분도 따지며, 피부 개선 효과까지 보고 싶은, 에디터처럼 욕심 많은 여자를 만족시키다니! 그래서 요즘 만나는 사람들과의 대화는 이렇게 시작한다. “나 피부 좀 좋아졌지? 연작이라고 알아? 나 요즘 거기 제품 쓰잖아”라고.
최신기사
- 에디터
- 이정혜
- 포토그래퍼
- Jung Won Yo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