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케어 가이드 #3
진화된 테크 칫솔과 독특한 맛의 치약, 가지런한 이를 위한 최신 치아 성형까지! 활짝 웃는 미소에 자신감을 더해줄 구강 케어 가이드를 준비했다.
양치 귀차니즘 OUT!
양치하는 즐거움보다 양치하는 귀차니즘이 더 심한 당신을 위해! 쉽고 편안한 치아 관리를 위한 구강 케어 신박템.
1 네오브리즈의 퍼지 브러쉬 이 사이에 끼워 잘근잘근 씹어 양치하는 일회용 칫솔. 치약이 필요 없고 입을 헹구지 않아도 된다. 껌처럼 씹고 나서 버리기만 하면 끝! 실제 칫솔처럼 부드러운 모가 박혀 있어 씹는 동안 치아 사이사이가 깨끗하게 닦인다. 자일리톨이 95% 함유되어 구취와 세균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10개 7천9백원.
2 심플러의 칫솔모에 치약이 코팅된 칫솔 부드러운 미세모 위에 치약이 코팅되어 있는 칫솔이다. 따로 치약을 묻힐 필요 없이 뜯어서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양치가 끝나면 모에 파랗게 묻어 있던 칫솔이 없어져 하얗게 변하는 걸 볼 수 있다. 하나씩 개별 포장되어 외출 시 사용하기 좋고, 출장이나 여행 갈 때에도 짐을 줄일 수 있게 해주는 꿀템이다. 10개 5천원.
3 불리 1803의 덴탈 플로스 가벼운 친환경 종이 패키지에 담긴 치실로, 유기농 코튼을 사용했다. 민감한 잇몸이나 치아 사이에도 자극 없이 쓸 수 있고, 천연 밀랍으로 얇게 코팅해 젖어 있는 상태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는다. 작고 가벼워 파우치에 넣고 다니기 좋다. 3g 2만2천원.
4 브링그린의 블렌딩 티 고체 치약 자몽민트 향, 애플라임 향, 허브 향과 과일 향이 조화로운 고체 치약이다. 한두 알만 씹어도 풍성한 거품이 나 치아 구석구석 부드럽게 세정한다. 불소로 충치를 예방하고 상쾌한 향으로 구취를 제거한다. 35g 7천5백원.
5 비퓨어의 퍼펙트 닥터 투스 한 알씩 간편하게 씹어서 양치하는 고체 타입 치약으로, 구취는 물론 치태를 제거하고 충치 예방 효과까지 갖췄다. 인체에 유해한 15가지 원료를 배제했으며 입안 가득 상쾌한 페퍼민트 향을 채운다. 30정 1만3천원.
6 메가텐의 도로시 핑크 블로썸 360도로 돌아가는 고탄성 브러시의 음파 진동 칫솔. 끝이 둥글고 부드러운 2만여 개의 초극세사 모가 균일한 음파 진동으로 움직인다. 360도로 미세 물방울을 분사해 치약 없이도 입속을 꼼꼼히 씻어내고,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다. 6만4천원.
진격의 테크 칫솔
구석구석 메가바이트급으로 깨끗한 치아를 만들어주는 테크 칫솔도 있다. 애플 스토어의 화이트 벽면에 진열된 아이패드와 맥북 프로들 사이로 시선을 사로잡는 것! 얼핏 브랑쿠시 조각상 같기도 하고 인공지능 로봇 같기도 한 콜게이트(Colgate)의 ‘E1 음파 칫솔’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와치와 연동되어 치아 건강과 양치질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화면에 제공한다. 예를 들어 얼마나 자주, 얼마나 깨끗하게 치아를 닦았는지와 순간순간 너무 세게 문지르지 말라는 피드백까지 포함해서 말이다. 뿐만 아니라 치아 표면에서의 진동 횟수와 강도, 사용자가 알아야 할 구강 내 정보와 문제점에 관련된 3D 도표, 치과의사에게 보내는 세부사항 등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하지만 이 모든 골치 아픈 정보를 뒤로할 정도로 흥미로운 건 앱 게임을 통해 재밌게 양치질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 칫솔이 컨트롤러 역할을 하면서 양치 내내 해적이 동전을 모으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나중에 E5 시리즈쯤 되면, 작은 집사 로봇들이 내 치아를 닦아주길 기대해본다. 아무튼 지금 당장은 해적 게임 덕분에 귀찮고 지루했던 양치질이 엄청 빨리 끝난다는 사실! 애플 공식 홈페이지나 애플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최신기사
- 에디터
- 황혜진
- 포토그래퍼
- KIM MYUNG SUNG